연금술랭작

Posted by ΗΕΠΓΥ♪
2012. 10. 12. 11:51 대항해시대/항해정보 ♪

고급갑옷 장식법 레시피를 구해서 ^_^ 12랭 실험에 도전할 수 있었다.

5억 부르는 분 도 있었으나... 운 좋게 그 분이 접 안한 사이 더 싸게 파는 분을 만나서 그 분 걸 샀다.

정확한 가격은 기억이 안나나 2억 이하인거로 기억한다.

목가 레시피로도 계속 찍으면 충분히 만랭은 가능하다고 판단된다. 특히 150% 숙련도 이벤트때만 찍을거라면 길사에서 목재 무한 조달이 가능하기에 (물론 연금술 캐릭터가 베네치아, 프랑스 국적이 아니어야 한다. 베네치아랑 프랑스 네덜란드는 조금만 길사 털면 목재가 다 사라지니. 네덜란드도 비슷하게 길사 물품이 없긴 하지만 런던이 가깝고 뤼베크, 오슬로가 지척이니까 사정이 다름) 목가 레시피가 효율이 더 높다고 볼 수도 있다.


 비싼거로 치면야 목가나 고급갑옷 장식법이나 비슷하긴 한데, 효율만 생각한게 아니라 ㅠㅠ 금박장식 실험해서 연금술 아이템들을 만들어 보고 싶었던거라 레시피 매물이 나온김에 구입! 숙련도 이벤트는 아니었지만 금박 갑옷 부수기를 시작했다.


  1. 대충 소모된 재료

    테라의 추출액: 약 800개 (마술부적 -> 땅부적-> 유황+ 검은색 광석 모아서 흑색연금약액 만들고-> 테라액)

    기타액: 이그니스 아쿠아 웬투스 다 조금씩 썼다. 테라 다 떨어지고 나서 웬투스도 한 60개 썼고. 세가지 합치면 약 200개 되려나?

    금: 약 6000개 정도?

    철재: 이건 안 세 봤지만 레시피 보니 금 정도로 들어갔을거 같다. 철광석가지고 부지런히 철재로 만듬.

    플레이트매일: 세어보지는 않았지만 약 4천만 듀캇은 갑옷 사느라 들어감. 더 편하려면 공유창고 열면 되는데... 실험 하루 하자고 공유 창고 열기 싫어서 그냥 노가다


  2. 획득 경험치

    12랭에서 2800정도.




  1. 금박장식갑옷 실험의 장점

    - 화로:도가니+ 테라: 황금 도검이 비교적 잘 나옴. 황금 단검도 노려볼 만 함. (다만 확률이 낮음)

    - 실험대: 연금술 단지 + 테라(기타액도 가능): 백은식 갑옷이 나옴. 수상한 덩어리에서 부적 조달 가능

    - 레시피만 있음 길사 털어서 제자리 생산 가능( 공유 창고로 2번째 캐릭 제노바나 함부르크 배치시에)

    - 백은식 갑옷: 대성공시만 백은식 갑옷이 나오기 때문에 탐색으로 찾는것보다 대성공 백은식 갑옷을 보기 쉽다. 단... 대성공이 그렇게 자주뜨지 않아서 대성공 노리고 재료인 금박 장식 갑옷 찍다 보면 금박 장식 갑옷 방어력이 98 93인 대성공템이 백은식 갑옷 대성공보다 더 자주 뜸. 하지만 옵션 구린 백은식 갑옷은 백은식 갑옷 실험 재료로 쓰면 되니 아이템 정리가 쉽다. 정리라기 보다는 아이템 몰살에 가깝지만.


  2. 금박장식갑옷 실험의 단점

    - 금, 플레이트 아머 등의 재료가 비교적 고가임. 클릭 한번당 금 32 철재 32 플레이트 아머 1개가 사라진다고 생각하면 고가의 실험. (목가나 철가와 비교시)

    - 황금단검의 단점: 공업품 +1 유일한 무기 부스터로 인기는 많으나 더럽게 안나옴. 황금 도검 20개 찍을동안 단검은 1개 나올동 말동임. 판다면 2억 이상은 받아야 수지가 맞는다.

    - 황금 도검의 단점: 안팔림

    - 백은식 갑옷의 단점: 안팔림 그리고 10공 100방 백은식은 내가 금 6000개 녹이는 동안 한번도 안나옴.


  3. 결론

    금박이건 목가간 무슨 실험을 해도 부적값도 못뽑음.... 왜냐면 이제 좋은 갑옷이 많이 나와서 아무도 백은식은 굳이 찾지 않기 때문이다. 복각 백은식 86방 이런게 얼마전 리스본 갠상에서 1400만에 올라온걸 보고 오열 ㅜㅜㅜㅜㅜ
    달문장나이프나 황금 도검 같은건 말해 뭣하랴. (그래도 일단 찾는 사람이 가끔 있으므로 황금 도검은 3-4천만에 올려도 팔리긴 할거다. ) 길원들에게 뿌리기도 좋음... 어차피 안팔려요. 컴 켜놓고 자면야 팔리지만 그거 키고 자느나 그냥 끄고 조용히 잠이나 푹 자는게 이득이다.하지만 돈벌려고 연금술 하는 사람은 요샌 없을테니. 그냥 자기 만족으로 여러가지 템 뽑기엔 금박갑옷 조작이 좋음

  4. 아이템 정리

    금박 -> 황금 도검( 잘나옴)
    금박-> 금이 벗겨진 나이프-> 황금 단검( 확률 낮음)
                                        -> 달문장의 나이프
    금박-> 백은식 갑옷-> 복각 백은식 갑옷 (100% 성공하려면 학자의 아뮬렛 만들어서 복원해야 함. 실험으로 복원시에는 클릭 한번으로 여러개의 백은식 갑옷을 부술걸 각오해야함;)
                              -> 은 레이피어 (예쁨 뽀대남. 다만 확률이 아주아주아주아주 낮음. 뽀대용템이라 판매 가치 매기기 힘듬. 자기 만족용 템.)
    수상한 덩어리(부적이 잘 나옴. 좋음.)
    기묘한 분말(육상전 하면 쓸만함. 아니면 실험 재료로 버리길 추천)



목재가공, 고급갑옷 레시피가 없다면??



철재가공 실험을 추천함.

수상한 덩어리와 강화 강철 판금이 나오는 실험 위주로 하길 권한다. 어차피 철판 동판 경량 철판은 매각도 안되서 도구점행이다 ㅠㅠ. 강화 강철의 판금은  소비품이라 은행과 아파트에 2천개까지 쌓아둘수도 있고 판매도 비교적( 비교적이라는게 중요) 쉬운 편이다. 정 팔곳 없음 동아시아에서 무기 강화를 하면서 날려 버려도 된다. 12랭이라 경험치도 잘 들어오며 생산지도 유럽 곳곳에 있어 6개국 수도에서 가기 가깝다. 12랭이 너무 높다면 캐쉬템을 써서 +3 효과를 본 상태에서 실험 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


별 다른 레시피가 없을때 비교적 저렴한 상급연금술 실험은

타롯가공 -> 철재 가공 실험 루트



처음엔 황금 단검이 쉽게 나오는 줄 알고 황금 단검을 10개만 뽑아서 1억에 팔려고 했었다.


도검은 비교적 잘 나옴.

나이프 재생이 확률이 황임.

달문장의 나이프랑 이상한 가루만 나오다가 겨우 단검을 뽑았다.

단검을 뽑은 후 ㅠㅠ 도저히 단검 10개는 안될거 같아 백은식 갑옷으로 전환



97방 백은식이 나왔다.

하지만  그 ~ 전에 재료로 금박 장식 갑옷 뽑다가 ㅜㅜ 금박이 대성공이 떴다....

주조 부스터 안 입어도 대성공이 잘 뜨길래 한번 주조옷 입고 금박찍어보니 백은식 보다 이게 더 대성공이 잘 뜬다.

공예실 안쓰고 아파트에서 생산해도 금박이 더 잘 뜸.

여러분. 연금술로 백은식 대박치려고 하지 마세요. 금박 장식 갑옷 만드는게 더 나아요 ㅎㅎ






한족 관복+1 부관 +1 순수 12랭 14랭에서 황금 단검이 얼마나 잘 나오는지 한 번 살펴보자.


참고: http://dhoguide.com/3506253



출처:http://keemun.tistory.com/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