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상전 초보 테크닉 수련(상품지식과 함정 추가) (2차 수정)

Posted by ΗΕΠΓΥ♪
2012. 8. 31. 23:28 대항해시대/항해정보 ♪

 

1.일단 테크닉 랭작 하실때 같은체인을 콤보로 써주세요. 예를들어 퀵 랭작 중일때 퀵쓰다가 퀵계열 말고 파워나 페인트 계열 쓰면 체인이 풀리더군요(저만 그런가요?)


2.랭작도중에 다른계열 테크닉 나오면 우클릭해서 지워주시면 그 칸이 빈칸이되고 새로운 테크닉이 뜬답니다.


3. 애초에 다른계열 테크닉 안띄우게 할려면 봉인하시면 됩니다. 봉인법은 우측상당에 캐릭터 누르시면 테크닉이란게 보이는데 그걸 더블클릭하면 비활성화 됩니다.(저도 길드원의 제보로 알게 되었습니다. 던점벌어보자님 감사합니다.)



아래 이미지에 내려베기 비활성화 된거 보이시나요?


이 말은 굳이 함정을 나중에 배울 필요없이 카이로에서 랭작하다가 함정 습득시 바로 봉인하시면 된다는말과 굳이 지침서를 사실 필요가 없다는 말과도 같습니다. (저처럼 가난한 유저는 지침서 가격도 벅차답니다..;)
그리고 오리지널 오의는 봉인 안됩니다. 랭작하실때는 삭제 해주세요. 오의는 제가 터득 못해서 봉인되는지 안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4.육상전에 돌입하면 중앙 상단에 검표시가 있고 그 옆에 숫자가 있는데, 그 숫자 이하로되는 테크닉이 나옵니다. 



예를 들어 검표시 옆에 숫자가 1만 적혀있으면 1랭 테크닉만 나오고, 2가 적혀있으면 1,2랭크 테크닉이 나옵니다.
즉. 아까 3번에서 테크닉 봉인할때 1랭테크를 전부 봉인하면 처음시작할때 및 몹을 때리거나해서 게이지 안채우는이상 테크닉이 안나온다는 말과 같습니다. 게이지가 풀로차야 오의 써진다는건 다들 아실껍니다.
이 검게이지는 함대원수가 많을 수록 더 많이 때려야합니다 한 캐릭으로 전투 할때와 두 캐릭터가 전투 해서 한캐릭으로만 때려보니 한캐릭터로 전투에 참가할때가 상승폭이 더 컸습니다.아마도 게이지를 함대원 수만큼 나눠서 가져가는 듯 합니다.


5. 만약 투클로 카이로에서 작업하시면 굳이 검술과 응검 봉인 하실필요 없습니다.. 제가 퀵계열로 해본 결과..빗자루로 캐릭다 5체인 총 10콤보로 날렸는데도 55짜리 특수 임무병 안죽었습니다..(검술 8+3 응검 7+1) (물론 다른 잡몹은 7~8체인에 죽습니다.)

그리고 몹한테 마비 걸때쓴건 케이프타운에서 산 마취제인데 미르검색 결과 수에즈에도 판다고 합니다.. 미취제 던지고 콤보쓰면 몹이 딱 10체인때 풀리더군요.


6.테크닉 습득하실때 요구되는 랭크는(저격 검술 응검등)은 부스터 포합랭이 되면 습득이 가능합니다.(ㅣ엔니오ㅣ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7. 피로도 관리와 행동력 관리는 꼭해주세요. 피로도는 전투시 에너지와 연관되고 행동력은 스킬이나 아이템쓸때 소모되는 게이지와 관련있다고합니다.
그리고 체감상 육상전 전투가 끝날무렵에 남아 있는 에너지가 클수록 피로도가 덜샇엿던거 같습니다.
또한 해당 직업군의 렙이 높을수록 에너지통이 커진다고 합니다.(모모님 제보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무기이해도는 몹렙*20 까지 수련이 가능합니다. 이를 숙지하셔서 괜히 엄한무기들고 카이로가셔서 1천 만들면 나중에 빼내실때 고생합니다.(특수임무병 렙 55) 무기이해도와 태크닉 랭에 관해서는 장비물품 바꾸실때 왼쪽 하단에보면 무기 숙련정보란 텝이 있습니다.


이텝을 클릭하시고 테크닉에 마우스 가져가시면 남은 경험치가 보이게 됩니다.


이상으로 조금 난잡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비완님의 제보로 느리게 쳤을때 실험해봤는데 콤보 인정권은 몹을 때리고나서 콤보뜨고 데미지 뜨는데 그거 사라질때 그때 테크닉 쓰면 콤보가 인정되는 안전권인것 같습니다. 거기서 살짝 늦게치니 콤보가 풀리네요.
이 방법으로 하시면 저처럼 1랭 테크만 있는분은 12~14체인 정도 나옵니다.

그리고 간혹 체인이 깨질때가 있던데 그건 테크닉에 상성관계가 있는것 같습니다
파워>퀵>페인트>파워 이런 순인거 같습니다. 즉 자신이 퀵 수련중에 체인 잘넣어도 몹이 페인트 쓰니 체인이 깨지더군요.
더불어 몹이 테크닉 사용할때 상성인 테크닉을 사용하면 테크닉 추가 겸치가 들어오네요. 물론 100은 안넘습니다.

=============================================== 함정 ===================================================

함정 계열과 상품지식 계열의 테크닉은 수량은 적으나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서 전투 상황이 완전히 바뀌는 테크닉입니다.

둘다 한 전투당 얻는 경험치는 10 이 최고입니다.

일단 함정부터..
랭작방법은 숙검퀘나 유격퀘처럼 몹 5마리 나오는 퀘가 일반적이지만. 그렇게 랭작하면 돈도 안되고 엄청 지루하더군요.
(원래 윗글 랭작법이긴한데,저처럼 지루하신분 계실까봐서 올립니다.)

준비물
함정 올려주는 부습들

무기=춘추단도 함정1

옷=방적사조끼 함정1 남캐전용(일본 무역 하사품)
소맷부리가 좁은 일본 의복 함정1 여캐전용(캐쉬템)

장신구=둔갑천서,명심보감, 비취장식 함정1 동아시아 심계던전 클리어.(둔갑천서는 낙산 15층 상자에서 나온다고하는데.. 15층 상자 열려면 클리어 해야죠..)

신발=금자수부츠 함정1 침몰선, 단수이장화 함정2 상품지식2 캐쉬템

에이레네섭 기준으로 신발쪽을 제외한 (특히 단수이장화) 부스터를 샀을때(남캐 계열로,여캐옷은 가격 몰라요..)
1억안으로 가격이 나옵니다. (춘추단도 2천만, 방적사조끼 3천정도? 명심보감이 900만정도임)
그리고 나중에 상품지식 테크닉 습들을 위한 단수이 장화는 조금 출혈이 있더라도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일단 이렇게 장비가 구매되면 이 장비+전투용 장비를 들고 아즈치 심계로 갑니다.
일단 함정 계열은 각종 이상상태+약간의 데미지가 있으며 1랭의 마비 테크닉과 그 2랭크이상의 전투계열 테크닉이 뭉치면 아이템 별로라도 투클로 15층까지 쉽게 깨더군요.(함정 스킬 겸치 꾸준히 먹습니다.)

전투법(투클 기준)
일단 마비 걸리면 1대 때리면 그다음 때릴때쯤에 몹이 마비가 풀립니다.(1랭 전투계열 테크닉은 봉인)
따라서 연속으로 데미지를 먹이고 싶으시면, 본캐가 마비걸고 1대 때릴때 부캐가 마비 테크닉 쓰시면 됩니다.

심계가셔서 전투용 장비로 이렇게 노시다가
12층부터 전투후에는 함정템으로 갈아끼우고 상자를 열러 다니시면 됩니다.
심계있는있는곳은 12~14층까지 함정층이라서 통상적으로 돌아다닐때 함정에 빠지게되면 추후 전투에서 각종 이상상태가 캐릭에 동반되에 불이익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파괴하게되면 함정랭크 경험치를 획득하게됩니다. 저는 1회 파괴할때마다 3정도 먹은거 같습니다.
랭크가 높을수록 파괴가 더욱 잘되며 10랭이 되면 100% 파괴라고 합니다.
위에 있는 부습들 다 맞추고 하셨으면 1+5랭 부관까지 있으면 1+6랭으로 시작해서 함정파괴 확률이 더욱 올라감니다.

아즈치 던전14층부터 몹들 레벨이 급상승하는데. 저처럼 공방 별로이신분들에게는 에너지 감소와 더불어 조금 힘드실껍니다.
(무기 -노강 엑칼, 투구-백은식 투구, 갑옷-사자왕갑옷, 신발-100방 털부츠, 장신구-정성공의수기 검술응검랭 순수 8)

일단 클리어 법은 간단합니다..

나머지 캐릭 다 가만히 나두고 함정 있는 캐릭으로 몹들 한테 전투걸고 입구쪽으로 끌고와서 마비걸고 때리시면 됩니다.

입구지역 제일 구석에 붙으시면 몹들이 입구지역 안까지 들어오게 되는데(총든넘도 들어옵니다.)
한대 맞는 순간 날개쓰시고 몹이 다들어오면 마비 테크닉을 모인몹중 가운데 있는넘 클릭하고 날리시면 1랭크 테크닉범위라도 90% 마비가 걸리게 됩니다.(너무 구석까지 가는 녀석도 1마리정도 있어요.) 또한 입구까지 몹이 오면서 테크닉이 2~3개정도 쌓이는데 (그레이트 게이지가 안차있는 관계로 함정계열만 쌓입니다.) 1대 때리고 마비날리고 하시면됩니다.(점사는 기본입니다.) 전체 다 걸릴경우 이 방법으로 사냥하시면
위에 설명했던 방식대로 마비 던지고 때리다가 2랭크 테크닉 나오시면 그냥 테크닉 날려서 잡으시면됩니다.

이 방식은 마비 날리는 타이밍 늦으면 피가 쫙다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마비테크닉 던지는 속도가 중요한데 몹 오면서 모인 클당(투클기준) 테크닉 3개정도 쓰면 몹 2마리정도 죽더군요.

덤으로 입구까지 몹이 움직이는 거리가 많다보니 각종 이상상태에 잘빠지더군요(저는 입구지역과 중앙센터에서 몹이 이상상태에 잘빠졌던거 같습니다) 이지역 전투는 컨트롤 좋으신분만 추천해드리고 저처럼 발컨이신분은 그냥 입구지역까지 오시는게 좋습니다.

한가지 전투 팁을 더드리면 상품지식을 배워가서 그런지는 몰라도(진짜 스킬이 1랭이였을때) 캐릭이 완전 겹쳐지면 회복아이템 쓰면 겹쳐진 캐릭터가 모두 회복되었습니다.(저만 그런지 몰라서 제보 받습니다.)

이런식으로 랭작 하시면 돈도 되고 템도 좋은거나오고 (잡템과 남만품 처리는 사카이에서..) 진짜 진짜 진짜로 * @ 운이 좋으면 투구지도도 먹습니다..(저는 아직 못먹음)


==============================================상품지식===================================================


상품지식은 아이템의 효과(지속시간,회복률), 범위, 쿨타임 감소등 아이템 사용시에 영향을 줍니다. (아이템 사용효과 시간은 미르팁게 교역소주인님 글보시면 됩니다. 글보시면 상품지식도 사기 스킬..)
상품지식 랭작법은 솔직히 말해서 답이 없습니다.. 테크닉쓰고 아이템 누르면 됩니다.(테크닉 쓰면 아이템란에 불이 깜빡입니다.싸고 쿨타임 적고 게이지 적게 드는걸로 씁시다.)

저는 상품지식 랭작 할때 보르도 던전가서 랭작하였습니다.
보르도 던전에서 나오는 프랑인이다 보니 교역품은 제값 다받고 보르도에 회복약과 날개류를 팔아서 이걸 산 후에 범위 범위 확장이나 쿨타임 줄여주는거 쓴후에 쓰시면 됩니다.(범위확장은 그 범위 안에 있는 애들한테 같은 효과입니다. 회복계열이나 날개 계열일결우 봄한테 지정되어 있어도 자기 주변으로 써지기때문에 자신이나 주변 캐릭터 찍을 필요 없습니다.)
5랭부터는 1랭 테크닉으론 겸치 못먹는다고 하는데 제가 아직 4랭이라서 추후에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제보받아요~ 지금 딴짓중이라서 언제 수정 될지 모름..)

장신구는 천목 밥공기 상품지식2 회계2 영구 부습(아즈치 입구가면 많음..;)
신발은 단수이 장화 함정 상품지식 2를 추천해드립니다..(무기랑 옷,모자도 있는데 옷은 여캐전용이고 무기랑 모자는 콜로세움..구하는게 힘듬..)

 

============================================ 추가본==================================================
홍마 상계돌다가 2층에서 검 퀵계열 3랭크 배웠습니다.
돈번다고 그냥 때려 잡고 있습니다..랭작이 아님..
이제 아무몹한테 3랭크까지 다배워지는것 같군요
인증샷입니다



=================================================================================================

그리고 테크닉 갯수도 중요하지만 고랭크 테크닉이 있냐 없냐도 테크닉 나오는 시간에 관계 있는거 같습니다.
테크닉 숫자가 많은 분노캐가 질주캐보다 3랭크 테크닉 늦게 배웠는데, 3랭크 테크닉 배우기전의 분노캐가 3랭크 배운 질주캐보다 테크닉이 조금 늦게 뜨던것을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함정과 상품지식은 1랭크만 봉인 해놨습니다. 2랭크는 분노캐가 더 많아요..)
이부분에 대해서 아시는 분 계시면 정보공유 부탁드립니다.

 

출처 : 에이레네의  바람의 분노님 , http://dhoguide.com/4360942

'대항해시대 > 항해정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던전정복!  (0) 2012.09.06
남만무역 교역품 시세표  (0) 2012.09.05
돛도료 문양 모음  (0) 2012.08.30
동아시아 던전무역  (0) 2012.02.26
5초테크 - 습득 투어  (0) 2012.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