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개척도시를 효율적으로 건설하자

Posted by ΗΕΠΓΥ♪
2014. 7. 14. 16:03 대항해시대/항해정보 ♪

의약품6종도시와 공업품7종도시로 알아보는 효율적인 길드개척도시 건설.
다른 산출품을 노리는 경우에도 응용이 가능하다?
개발도의 낭비없는 개척도시 개발이 가능하다.

만들고싶은 시설을 넣어서 나온 테이블지수의 배율로 산출품목의 변화를 예상해 볼 수 있다.


0. 길드개척도시 위치별 시뮬레이터 참고
http://dhoguide.com/4933999
시뮬은 시뮬일뿐 실제의 결과와 다를수 있습니다. 
교역품의 등장우선순위가 테이블을 오가면서 8종의 우선순위를 대충 예상 가능. 


1. 테이블의 종류와 생산에 필요한 시설

A 농업 + 농업 + 농업 --------- 밭
B 농업 + 농업 + 기술 --------- 밭
C 농업 + 농업 + 문화 --------- 목장
D 농업 + 기술 + 문화 --------- 밭
E 광공업 + 광공업 + 광공업 --- 광산
F 광공업 + 광공업 + 기술 ----- 광산, 인공숲
G 광공업 + 광공업 + 문화 ----- 광산, 인공숲
H 광공업 + 기술 + 문화 ------- 광산, 인공숲
I ( 기술 + 문화 ) x 1.5 -------- 은행, 조선소, 서고
@ 북미명산품 --------------- 개발수치만 맞으면 출현

 

2. 산출시설이 없는 타입은 등장순위에 포함되지 않는다.

10개의 테이블에서 3종류의 테이블이 출현한다고 할때 1-3-5 순위나 2-8-9순위나 1-2-3순위로 적용.

 

3. 우선순위로 등장하는 교역품의 변화는 산출테이블 지수의 배수에 비례한다.

3배까지가 한계이며 4배로 만들어도 변화는 없다.

 

4. 판매수량의 한계가 존재한다.

판매품목에 관계된 각각의 개발도를 올린다고 계속 산출수량이 증가하지 않는다.

 

5. 기타

1) 은행의 농공기문은 50 50 100 400 (시뮬에는 0 100 100 400으로 나와있어서 착각하기 쉬움)
2) 산출시설에만 간섭안하면 각각의 개발지수는 어느시설로 채워도 무방하다.
3) 판매교역품 구입후 판매교역품이 바뀌면, 구입하지 못하는 것은 구입했던 품목의 종류가 아닌 구입했던 순위의 품목.
4) 북미명산품은 출현조건이 충족되면 최우선 순위로 등장하며 당연히 우선순위에도 포함.


6. 의약품 6종 개척도시를 만들어보자.

밭을 공유하는 3종류의 테이블만을(A,B,D) 경쟁시킨다.

1) D3종+3종+2종
(농업+기술+문화) > (농업+농업+농업)
                        > (농업+농업+기술)

2) D4종+2종+2종
(농업+기술+문화) > (농업+농업+농업)*1.33
                        > (농업+농업+기술)*1.33

3) D5종+2종+1종
(농업+기술+문화) > (농업+농업+농업)*2
                        > (농업+농업+기술)*2

4) D6종+1종+1종
(농업+기술+문화) > (농업+농업+농업)*3
                        > (농업+농업+기술)*3
= (기술+ 문화) > 농업*8
   문화 > 농업*5+기술*2

즉, 문화도를 중점적으로 올려야 한다. (D테이블이 농+기+문 이라고 기술도 같이 올리면 망함)
농업1700, 기술1300 이상에서 D테이블이 A와 B테이블의 3배이상이면 D테이블 6종이 등장한다.
D테이블 6종이 의약품이 되려면 인구를 2100명으로 만든다.(2150명과 판매수량 차이없음)
의약품6종(로즈힙, 작약, 향쑥, 카모밀, 센나, 민들레)+메이플시럽+라벤더&마늘 완성.
<누벨프랑스, 뉴잉글랜드는 의약6종 확인 필요>

 

7. 공업품 7종 개척도시를 만들어보자.

인공숲+광산으로 출현하는 E,F,G,H
테이블에서 G와 H를 배제하면 F > E*2 에서 F6종E2종 출현한다고 하지만 은행을 못만들어 패스.

은행 등의 문화도를 포함하는 건물과 함께하는 공업품 7종 개척도시를 건설하려면
3종류의 테이블을(E,F,G) 경쟁시킨다. (H는 개발수치 제한으로 탈락시킨다.)

F > E*3, F > G*3 에서 각각 E교역품과 G교역품이 8순위 밖으로 사라진다.

1) F8종
(공업+공업+기술) > (공업+공업+공업)*3
                        > (공업+공업+문화)*3
= 기술 > 공업*7
         > 공업*4+문화*3

즉, 기술도를 중점적으로 올려야 한다.
공업1700, 문화1300 미만에서 F테이블이 E와 G테이블의 3배이상이면 F테이블 8종이(공업품7종+장궁) 등장한다.

여기에 크랜베리나 메이플시럽을 추가하려면 산출테이블에 영향을 안주는 시설로 농업도를 올려주면 된다.
(주점 2개면 크랜베리+공업품7종+장궁, 주점4개면 메이플시럽+크랜베리+공업품7종+장궁)
공업품7종(고무, 철재, 놋쇠, 목재, 석재, 석탄, 유황)+크랜베리+메이플시럽+장궁 완성.


출처 : http://dhoguide.com/5354487 by 미르 Zenob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