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품과 미술품을 위한 길드개척도시

Posted by ΗΕΠΓΥ♪
2014. 7. 14. 15:57 대항해시대/항해정보 ♪

공예품 랭작을 위한 도시에 도전했습니다.
도시개발로인한 낭비를 줄이자는 취지의 정보입니다.

공통 건물은 대학+광장
교역품은 보이는 순서대로(우선순위)
광산, 연구소, 공회당의 2랭크 건물은 채당 1000으로 계산했습니다.

목표 -  피혁제품, 도자기, 고급가구, 금실, 은세공, 자수실, 민족의상
            낮은 단가의 (피혁제품, 도자기, 고급가구, 민족의상)이면 만족
두부 정보에 의하면
피혁제품 10   1700 1300 1300
금실         10   2300 1300 1300
도자기     10   2300 1900 1900
민족의상 10   2300 1900 1900
고급가구 10   2900 2500 2500
자수실     10   2900      10 2500

 교역소주막은행조선소2R대장간인공숲광산2R연구소2R공회당2R 
농업10300500500   410
공업1010050100503003000  3610
기술10100100400400300 5000 6310
문화101004001001000  60006710
도시상태인구 4900 , 문화발달       
교역품민족의상고급가구도자기금실자수실, 레이스 , 모피, 서양갑옷  


 교역소주막은행조선소2R대장간인공숲광산2R연구소2R공회당2R 
농업10300500500   410
공업1010050100503002000  2610
기술10100100400400300 6000 7310
문화101004001001000  70007710
도시상태인구 4900 , 문화발달       
교역품민족의상도자기금실피혁제품, 모피, 모직원단, 양손검   


 교역소주막은행조선소2R대장간인공숲광산2R연구소2R공회당2R 
농업10300500500   410
공업1010050100503003000  3610
기술10100100400400300 6000 7310
문화101004001001000  70007710
도시상태인구 4900 , 문화발달       
교역품민족의상고급가구도자기금실자수실, 레이스, 모피, 서양갑옷  


 교역소주막은행조선소2R대장간인공숲광산2R연구소2R공회당2R 
농업10300500500   410
공업1010050100503001000  1610
기술10100100400400300 6000 7310
문화101004001001000  70007710
도시상태인구 5700 , 문화발달       
교역품니트, 피혁, 마원단, 양마, 장궁      


 교역소주막은행조선소2R대장간인공숲광산2R연구소2R공회당2R 
농업10300500500   410
공업1010050100503001000  1610
기술10100100400400300 6000 7310
문화101004001001000  60006710
도시상태인구 5700 , 기술발달       
교역품장궁, 니트, 피혁, 마원단     


 교역소주막은행조선소2R대장간인공숲광산2R연구소2R공회당2R 
농업10300500500   410
공업1010050100503001000  1610
기술10100100400400300 6000 7310
문화101004001001000  40004710
도시상태인구 5700 , 기술발달       
교역품장궁, 니트, 피혁       


 교역소주막은행조선소2R대장간인공숲광산2R연구소2R공회당2R 
농업10300500500   410
공업1010050100503001000  1610
기술10100100400400300 6000 7310
문화101004001001000  20002710
도시상태인구 5700 , 기술발달       
교역품장궁, 니트, 피혁       



피혁제품과 고급가구가 동시에 나와주지 않아서
공예품 전문도시를 포기하고 미술품도 같이 취급하는 도시로 목표를 바꿨습니다.

목표 추가 - 청동상, 석상, 유채화, 대리석상
두부 정보에 의하면
청동상     10     10 1500 1500
석상         10     10 2000 2000
유채화     10     10 2500 2500
대리석상 10     10 3000 3000


 교역소주막은행서고조선소2R대장간인공숲광산2R연구소2R공회당2R 
농업1030050500500   460
공업101005050100503005000  5660
기술10100100100400400300 4000 5410
문화101004004001001000  40005110
도시상태인구 5300 , 광공업발달       
교역품민족의상, 대포, 서양갑옷, 자수실, 레이스, 고급가구대리석상   


 교역소주막은행서고조선소2R대장간인공숲광산2R연구소2R공회당2R 
농업1030050500500   460
공업101005050100503004000  4660
기술10100100100400400300 4000 5410
문화101004004001001000  40005110
도시상태인구 5300 , 기술발달       
교역품민족의상대리석상유채화고급가구도자기, 대포, 서양갑옷, 자수실  


 교역소주막은행서고조선소2R대장간인공숲광산2R연구소2R공회당2R 
농업1030050500500   460
공업101005050100503003000  3660
기술10100100100400400300 4000 5410
문화101004004001001000  40005110
도시상태인구 5300 , 기술발달       
교역품민족의상대리석상유채화고급가구도자기, 서양갑옷, 화승총, 자수실  


 교역소주막은행서고조선소2R대장간인공숲광산2R연구소2R공회당2R 
농업1030050500500   460
공업101005050100503002000  2660
기술10100100100400400300 4000 5410
문화101004004001001000  40005110
도시상태인구 5100 , 기술발달       
교역품민족의상대리석상유채화석상도자기금실, 양손검, 모피   


 교역소주막은행서고조선소2R대장간인공숲광산2R연구소2R공회당2R 
농업1030050500500   460
공업101005050100503002000  2660
기술10100100100400400300 4000 5410
문화101004004001001000  50006110
도시상태인구 5100 , 문화발달       
교역품민족의상대리석상유채화석상도자기금실, 모피, 양손검   


 교역소주막은행서고조선소2R대장간인공숲광산2R연구소2R공회당2R 
농업1030050500500   460
공업101005050100503003000  3660
기술10100100100400400300 4000 5410
문화101004004001001000  50006110
도시상태인구 5100 , 문화발달       
교역품민족의상대리석상유채화고급가구도자기자수실, 레이스, 서양갑옷  


 교역소주막은행서고조선소2R대장간인공숲광산2R연구소2R공회당2R 
농업1030050500500   460
공업101005050100503003000  3660
기술10100100100400400300 5000 6410
문화101004004001001000  50006110
도시상태인구 5100 , 기술발달       
교역품민족의상대리석상유채화석상고급가구도자기, 서양갑옷, 자수실  


 교역소주막은행서고조선소2R대장간인공숲광산2R연구소2R공회당2R 
농업1030050500500   460
공업101005050100503003000  3660
기술10100100100400400300 5000 6410
문화101004004001001000  60007110
도시상태인구 5100 , 문화발달       
교역품민족의상대리석상유채화석상고급가구도자기자수실, 서양갑옷  




등장조건이 광산, 광산+인공숲인 교역품들이 많아서 공예품+미술품 랭작도시는 어렵네요.
같은 이유로 무기, 총포류 등의 전문 랭작도시도 어려울 것으로 추측됩니다.

개척도시에 새로운 공예품과 미술품의 추가를 기대하며
과잉건축 하지말고 적당히 등장조건에 맞춰서 건물짓고 인구를 최대한으로 늘리는게 남는 장사겠습니다.

그래도 대강의 우선순위는 파악할 수 있고, 같은 실패를 겪으실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너도나도 흙파먹는 길드개척도시가 싫어서 문화와 예술의 도시를 꿈꿨지만 현실은 그냥 망한도시ㅋ
광산 몰빵~ 흙파먹고 살아보아요~ 


사족 - 길드개척도시 개발은 <사유지 활용법>, <개척 기술의 이해> 와 함께!


출처 : http://dhoguide.com/4621466 by 미르 Zenob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