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만무역을 편하고 쉽게..

Posted by ΗΕΠΓΥ♪
2014. 7. 7. 10:20 대항해시대/항해정보 ♪

1) 남만교역 착각하기 쉬운점 :
 처음 교역을 하기 위한 선물도 1천점 넘기는 교역품과 실제 남만무역에 쓰는 교역품은 거의 다릅니다.
 선물도는 각 나라마다 1회 1천점을 넘기면 되며 길드마스터인 경우 1회 4천점으로 길드무역 도시 선택 및 변경
 선물도 올리는 교역품은 유럽 명산품이면 다 됩니다. (예 깃털, 위스키 등등)
 
2) 한국서버의 남만교역 :
 일본서버 수량의 1/3 , 발주서 퀘스트의 보상 일본서버 수량의 1/5 입니다. 일본은 정액제입니다.
 한국서버의 남만교역은 발주서를 많이 쓰는 교역품은 비추천입니다.
 일본서버에서는 동아시아 국가 사이에도 교역이 가능합니다. 한국서버는 1/3으로 깍이므로 불가능

3) 도시 상태 변경시간 :
 정확하진 않지만 2시간 1분 간격으로 변하는 것 같습니다. (예 3시에 변경이 되었다면 다음 변경 시각은 5시 1분)
 좀더 자세한 계측 결과 2시간 30초 간격입니다. 다음날도 고려하실라면 정확한게 좋겠죠. (예 3시 변경이면 다음날 3시 12분경 변경)
 정기 점검후에는 시간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기 점검후에는 변경되는 시간을 다시 파악하셔야 합니다. 
 도시 상태가 막 바뀐 시점을 대략 알고 있다면 다음 변경시각을 예측할수 있습니다.
 확인은 M (해역지도) 을 눌러서 합니다. 동아시아 도시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도시의 상태가 나옵니다.
 (남만무역은 평상시인 도시를 하지 마시고 무조건 이상상태인 도시부터 하는게 좋습니다.) 
 (이상상태라도 같은 교역품을 하는 사람이 너무 많을시 교환비율이 오히려 나쁠수 있으니 주의)
 
4) 추천 반입 교역품

<1> 조선

원거리에서 가져오기 좋은것
담배(카리브를 거쳐야되서 거리가 멀어짐), 당목향(시에라리온), 유리알(암스), 유리세공, (터키융단, 다마스크직물, 고블랭직물, 백금,다마스커스 소드, 고미술품(발주서소모가 커서 비추천입니다만 랭이 높으시고 발주서에 자유로운분은 하셔도 됩니다.), 고추, 금, 핑다, 사파이어, (페구에서 루비, 진주, 비취, 별갑, 발주서 아끼려면 모두 구매, 교환비율 높은순서), 양손검, 서양갑옷, 은세공

전염병  고구마
냉해     고구마
축제     고구마
가뭄     마늘(지아딘), 백단(비쌈, 룬, 딜리), 침향(비쌈, 지아딘, 브루나이)
전쟁     코뿔소뿔(비쌈, 아체, 팔렘방), 양손검, 한손검, 곡도
수해     양손검(동남아 제작가능, 주조9, 제작은 다른곳 선택의 여지가 없을때 마지막으로 하세요)
조선특수 철재(테르나테 투자로 보이고 발주서를 아낄분은 철광석도 같이 사서 철재로 변환), 쿠칭에서 석탄과 유황 같이 사기

포항 섬유, 직물, 주류, 기호, 향신료, 의약품 비추천

한양 (공헌도 5천) 식료품, 주류, 섬유, 직물 비추천

부산 (공헌도 4만) 의약품, 가축 비추천


<2> 일본

원거리에서 가져오기 좋은것
와인, 샤프란(말라가), 유리세공, 유리알(피사 또는 나폴리에서 같이 구매 & 암스), 터키융단, 사파이어, 다마스커스소드, 다마직물, 파란고추, 금, 핑다, 서양갑옷, 유채화, 도자기

전염병  고구마 (일본의 경우 감자가 더 좋지만 리마에서 사와야 되서 쥐, 화재 관리 힘듬), (자메이카에서 담배+커피 한번에 사기)
냉해     고구마, 타마린드(조미료 거래 높을경우만, 룬), 커피 (잠비)
축제     고구마, 와인, (자메이카에서 담배+커피 한번에 사기)
가뭄     사향, 백단(비쌈, 룬, 딜리)
전쟁     코뿔소뿔(비쌈, 아체, 팔렘방), 서양갑옷
수해     화승총(동남아 제작가능, 주조7, 제작은 다른곳 선택의 여지가 없을때 마지막으로 하세요), 머스켓
조선특수 유황,석탄(쿠칭에서 같이 사서 가지고 가면 같은 공업품이라 동시에 교환되니 발주서 아낄수있습니다)

나가사키 섬유, 직물, 총포, 잡화 비추천

사카이   (공헌도 5천) 공예품, 미술품, 무기류 비추천

에도     (공헌도 4만) 주류, 잡화, 염료 비추천
    

<3> 대만
     
원거리에서 가져오기 좋은것
유리세공, 서양서적(마닐라제작도 가능), 초석, 샤프란, 백금(나탈), 사향, 자스민, 다마스커스소드, 동광석(마닐라), 금, 핑다, (고급의류, 은세공(제노바 동시구매)), 사금, 피사 또는 나폴리산 공예품 씨리즈, 용연향, 서양갑옷, 유채화

전염병  망고                                  (단수이는 기호품이 비추천입니다. 안평만 하세요)
냉해     망고, 설탕(마닐라)             (단수이는 기호품이 비추천입니다. 안평만 하세요)
축제     망고 (로프부리, 암보이나)  (단수이는 기호품이 비추천입니다. 안평만 하세요)
가뭄     패츌리 (마닐라), 백단(비쌈, 룬, 딜리)  
전쟁     코뿔소뿔(비쌈, 아체, 팔렘방), 양손검, 서양갑옷
수해     양손검(동남아 제작가능, 주조9, 제작은 다른곳 선택의 여지가 없을때 마지막으로 하세요), 머스켓
조선특수 (쿠칭에서 파는 (유황,석탄) 한번에), 철재, 동(동광석으로 제작)

단수이   향신료, 의약품, 섬유, 직물, 기호품, 주류 비추천

안평     (공헌도 2만) 식료품, 섬유, 직물, 가축, 총포 비추천


<4> 중국

원거리에서 가져오기 좋은것
대리석(공업품7랭시 50개 정도 구매, 1/3 되기엔 약간 부족), 크로스보우, 대리석상, 고대 미술품, 호박(보석), 사향, 초석, 가르다몬
서양서적(마닐라 생산가능), 사파이어, 동광석(마닐라와 브루나이를 왕복), 페구 보석 4종(높은 교환비를 원할경우 비취, 루비만), 용연향, 유향(아덴이나 소코트라에서 동시 구매가능), 고블랭 직물, 서양갑옷

전염병   망고, 마카다미아넛트, 쇠고기(되도록이면 소로 생산하시는게 좋고 멀리서 가져오긴 위험부담 큽니다.), 알파카 고기, 순무
냉해      망고, 마카다미아넛트, 쇠고기, 순무, 꿀
축제      망고, 마카다미아넛트, 쇠고기, 순무, 와인,
가뭄      패츌리(마닐라), 백단, 가르다몬, 크로브(테르나테), 계피, 고추와 파란고추(섞어서도 가능)
전쟁     마카(의약품 리마), 노니(의약품 테르나테)
수해     은, 머스켓, 화약
조선특수  유황,석탄(쿠칭에서 같이 사서 가지고 가면 같은 공업품이라 동시에 교환되니 발주서 아낄수있습니다)

마카오  섬유, 조미료,가축, 총포류, 공예품, 향신료  비추천
천주      (공헌도 1만) 미술품, 공예품, 직물, 총포류 비추천
항주      (공헌도 2만) 공예품, 공업품 비추천
운대산  (공헌도 3만) 직물, 미술품, 잡화 비추천
중경      (공헌도 4만) 후후 여기가 마지막이네요. 여기까지 오신 분들은 남만교역 마스터..


(참조) 미르 팁게시판, 일본대항해시대 사이트

출처 :  http://dhoguide.com/3279292 by 미르 양제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