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기기술용 전열함

Posted by ΗΕΠΓΥ♪
2015. 1. 29. 17:27 대항해시대/자유조선 ♪

5슬롯포가 있는 배중에 최대한 스킬많이 달수있는 배를 찾아보니, 전열함이 최곤것 같아 또 계획만 짜봤다..... 계획만..ㅎ

본섭으로 가면 바아사라는 16/16/16 배가 있던데, K서버는 구할수가 없으니 패쓰...

돈과 시간여유가 되면 만들어 봐야겠다. 병기가 아니더라도 그냥 군렙용으로 써도 될듯....

6강선박으로 재강화를 뚫어서 조빌을 짜봤는데, 렙제가 낮아야 병기랭이 잘오르기때문에,

5강까지하고 6강은 필요할때......


일반건조로 만들고, 야전재질 넣고 초기화한뒤 강화하면 된다. 그리고 공헌증있으면 전용함 달아주면 무려 5스킬..!!


조빌 참고: http://www.ssjoy.org/dho/253832




'대항해시대 > 자유조선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습용 갤리스  (0) 2015.02.08
가속강화 1,2 상롱스  (0) 2015.02.05
일섭 대형복선 만들기 (운전용)  (0) 2015.01.22
일섭 대형복선 만들기 (따라가기용)  (0) 2015.01.22
전열함 재료  (0) 2015.01.14

포격군렙 사냥터

Posted by ΗΕΠΓΥ♪
2015. 1. 29. 15:00 대항해시대/항해정보 ♪

1.포격군인 팁

0~64까지 달성한 제가 지금까지 해왔던 군인과정을 써보았습니다.

많이 부족한 팁이지만 그래도 잘 봐주시기 바랍니다.

 

1) 0~15

(1)학교를 다니자.

 초보유저분들은 1~15까지는 군인으로전직한뒤(준사관) 상급까지 학교를 다닙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알아서 적어도 15까지 올릴수 있습니다. 귀찮더라도 다니면 도움됩니다.

그리고 준사관이 되어서 배워야 할 스킬은 전술조타탄도학통솔포술입니다.

 

2) 0~20

(1)라스팔마스-아르긴 구간

 

15~20 사이는 라스팔마스-아르긴 사이에 있는 지역에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더 쎄고 경험치를 더 주는 몹을 잡고 싶으신 분은 카보베르테-시에라리온 구간에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2)비스뷔-스톡홀름 구간

 

20까지는 비스뷔와 스톡홀름 사이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비스뷔와 스톡홀름 사이에서 잡기 쉬운 몹은

[1] 스웨덴 사략함대 (경 카락 2 , 전투용 캐러벨 1)

[2] 바이킹 (2척) 등이 있으며

약간 난이도가 높은 몹으로는

[1] 스웨덴 사략함대 ( 중 캐러벨 2 , 전투용 카락 1) 가 있습니다.

이 몹들 외에도 독일 용병함대 (기습) , 북해 무장 상선대 등이 있습니다.

 

3) 20~28

 

20~28 구간은 2지역으로 분류가 됩니다.

20이 되셨다면 준사관→경호원→용병으로 전직해줍시다. 그러는 과정에서 배워야 할 스킬은

용병 : 검술수리수평사격 경호원 :  구조수리응급처치포술회피 입니다.

다른 중요한 스킬들도 있긴하지만 그것들은 아직 필요하지 않습니다. 괜히 나중에 스킬칸이 아깝다고 생각이 드네요.

 

 

(1)카리브해

 

첫 번째로 카리브해입니다. 카리브해는 아래와 같습니다.



난이도 1<2<3<4

-빨간색 구역 NPC : 빨간색 구역의 NPC는 20~28사이의 군인유저한테는 쉬운 구역이며 다양한 몹들이 있습니다.

[1] 카리브 해적 : 경 갤리온 3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포격몹입니다. 난이도는 1입니다.

 

[2]  자경단 (카리브) : 소형 갤리온 3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충각형 몹으로 B와 C가 먼저 유저를 향해 돌진합니다.
둘 중 하나를 잡으면 A가 마저 돌진을 시작합니다. 난이도는 1입니다.

 

[3] 현상금 사냥꾼 (대형카락 3) : 대형 카락 3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포격몹입니다.

난이도는 2입니다.

 

[4] 사략함대 (카리브) : 대형카락 1척, 전투용 카락 3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백병몹으로 D,C,B,A 순으로 달려듭니다. 난이도는 3으로 초보유저분들한테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많이 주는 편입니다.

 

-검은색 구역 NPC : 검은색 구역의 NPC는 20~35 까지 가능한 몹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빨간색 구역의

NPC보다 강도가 높습니다.

 

[1] 프리뷰스체 (전투용 갤리온2, 갤리온2) : 전투용 갤리온2, 갤리온2 구성, 좌2, 우2 산개 포격형 전투방식

프리뷰스체는 검은색 구역 이외에도 산토도밍고-자메이카 구간에서 보입니다.

 

검은색 구역에는 프리뷰스체 뿐만 아니라 버커니어도 출현합니다. 버커니어는 화염탄을 사용하며

양쪽으로 파고 들어오는 방식이라서 크리각을 내주기가 쉽습니다. 조심해야 할 상대이고

버커니어 또한 산토도밍고-자메이카 구간에서 보입니다.

 

(2) 잔지바르 앞바다

 

20~28 유저가 사냥하기에 좋은 사냥터는 잔지바르 앞바다입니다.

하지만 저는 카리브해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4) 28~45

-군렙이 28이 되셨으면 아마도 카리브해에서는 페널티가 들어오게됩니다.

그래서 다른 지역으로 떠나기 전에 대포,철판도 챙겨주시고 마르세이유에서 포술가 전직을 합시다.

그리고 28~52 군렙 사냥터로는 3가지로 나누겠습니다.

 

(1) 페르시아만

 

28~45 장소로 적당한 지역은 페르시아만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잡기 쉬운 NPC를 알아봅시다.

 

[1] 페르시아만 해적(4척) : 무장 지벡 2척(A,B) + 지벡 2척(C,D) 구성되어 있으며 충각몹입니다.

처음에는 C,D 가 돌진하며 D를 죽이면 B,C가 돌진하고 C를 죽이면 A,B 가 돌진합니다.

잡기 쉽더라도 방심하진 맙시다.

 

[2] 이슬람왕조 함대 (중갤+아라갤) : 중 갤리 2척(A,B) + 아라비안 갤리 2척(C,D) 구성

포격 위주, 화염탄,포도탄 사용(백병 안해도 외과쓸일이 은근히 있습니다) 2척씩 나뉘어져서 협동플레이 비슷하게 하는지라 그냥 빙글빙글 돌다보면 크리각 내주기가 쉽습니다.
 
(2) 실론 앞바다
 
다른 곳으로는 실론 앞바다를 뽑을 수가 있는데요 이곳은 다양한몹들이 있습니다.



장갑은 캘리컷에서 공급하면 됩니다. 코친-실론 구간에서 주로 이런 몹이 출현합니다.

[1] 인도 해적(4척) : 중 갤리1(3각), 무장 지벡3(3각) 연막대포 화염대포
특징 :

뱃머리를 겨냥하기 위한 포격위주.
종잡기 힘든 이동방식.
툭하면 백병이 일어남

[2] 현상금 사냥꾼(4척) : 무장지벡2(4각), 지벡2(4각)  우2, 좌2 산개형 포격위주

 

[3] 마날 여단(4척) : 중 갤리 4척 백병몹으로 포도탄을 사용합니다. 조금 쎈 몹입니다.

 

[4] 실론 여단(4척) : 무장 지벡 4척 구성 , 잡기 쉬우며 경험치도 좋습니다.

 

[5] 앙그리아 해적(3척) : 중 갤리 3척 구성, 주로 충각을 사용하며

경험치도 시간에 비해 좋은편입니다.

[6] 무굴 제국 함대 (갤리스1) : 갤리스1, 무장 지벡3 포격위주. 우2, 좌2로 분산 포격.
난이도는 4입니다.
-이상으로 실론 앞바다 사냥터를 알아보았습니다.

 

(3) 테르나테 상선대

마지막으로 알아볼 테르나테 상선대는 28~52까지 좋습니다.

몹 구성 : 상업용 무장 지벡 4척

몹 분포지역 : 암보이나-룬 , 룬 앞바다 근처에 퍼져 있다.

 

5) 52~62

 

-드디어 52를 달성하여 전열함을 타셔서 감회가 남다를텐데요.

52부터 62까지 좋은 사냥터를 알아봅시다.

 

(1) 나소 앞바다

저희가 알아볼 사냥터인 나소 앞바다는 주로 전열함 이상의 유저들이 많이 애용하는 사냥터로

밑에 나와있는 지도에 빨간구역이 사냥터입니다.



일단 물,빵 보급은 나소에서 하시면됩니다. 나소가 해적섬인데 어떻게 들어가냐? 라곤 하시는분이

가끔 계시는데 나소는 해적섬이라 도시 내로 들어갈 때는 뇌물 1,000,000 두캇을 지불하면 되지만

보급이나 선원 고용은 들어가지 않고 가능합니다. 은행이나 장비는 하바나에서 교체하시면 됩니다.

일단 주로 잡는 몹에대해 알아봅시다.

 

[1] 에구즈마 해적(갤리스2+중갤리2) (4척) : 나소 섬 동쪽에 상시 출몰.
갤리스2+중갤리2 팟에서 해적문서(탐11자11, 세이블 털가죽 트리가누), 약탈명령서 수탈됩니다.

이 몹은 나소 사냥터 유저들의 전용 몹입니다. 에구즈마 해적은 달라들기 때문에 크리각을 잘 내주므로

사냥하기 쉬울뿐만 아니라 경험치도 많이 주는 편입니다.

 

[2] 에구즈마 해적(갤리스1+중갤리2) (3척) : 나소 섬 동쪽에 상시 출몰.
갤리스1+중갤리2 팟

 

[3] 마루나(전갤2+중갤2) (4척) : 전투용 갤리온 2척 + 중갤리온 2척 --> 해적문서11랭(포르반코트) 주는 몹입니다.

그리고 군렙 62일때 경험치 503 을 주고 군렙 63부터 패널티입니다. 마루나도 많이 잡는 몹입니다.

 

[4] 마루나(전갤3+중갤1) (4척) : 전투용 갤리온 3척 + 중갤리온 1척 --> 레어몹 리젠을 위해 최대한 빨리 처단해야할 몹

 

[5] 마루나(대갤4) (4척) : 대형갤리온 4척에 보라색 돛을 착용하고 있고 나소섬 동쪽에 리젠됩니다.

수탈하여 목재 가공 제조법 레시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나소 앞바다를 알아보았습니다.

 

6) 52~70

 

- 52가 되어 전열함을 타서 페널티 없는 여러 군렙 장소를 찾으실텐데요

52~70에 적당한 장소인 시암만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시암만

 

시암만은 예전부터 많은 유저들이 애용했던 사냥터입니다. 시암만에서 주로 사냥하는 NPC는

아유타야 용병함대,시암만 해적 등이 있다.

 

[1] 아유타야 용병함대 (3척) : 특징 : A 북유럽형 중갤리 , B 대형갤리 , C 북유럽형 중갤리 로 이루어져 있으며

군렙 63에 솔플 포격 올킬시 명성87, 경험치511 을 받네요. 그리고 아유타야 용병함대는 포격이 좀 센편이니 장갑을

두둑히 챙겨주세요. 시암만에서 사냥하는 유저들에게 인기있는 몹입니다.

 

[2] 시암만 해적 (3척) : 특징은 주로 수리를 많이 사용합니다. 전열함 이상이 되야 잡기 수월하다고 생각됩니다.

 

[3] 시암만 해적 (레어) : 쿠칭 위에 있는 두 섬을 8자 모양으로 돌면서 시암만 해적을 잡다보면 레어함대가 리젠되며
해역에 사람이 없어도 무한리젠되니 백병랭작 하시는분들한테 좋은 사냥터가 될듯 합니다.

 

[4] 아유타야 용병함대 (5척) :특징 -A 북유럽형 중갤리 , B 북유럽형 중갤리 , C 북유럽형 중갤리

,D 북유럽형 중갤리 , E 북유럽형 중갤리 주로 연막탄을 사용하며 E부터 시작하여 한대씩 차례대로

백병을 걸어옵니다. 나머지는 돌면서 포격, 공 200에 방 110정도라고 하네요.

-이상으로 시암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7) 52~65

52의 또 다른 사냥터 홀로를 설명하겠습니다. 아까 위에 동남아 사진을 보면 빨간색으로 홀로라고 되있는구역이있는데

홀로-테르나테 구간에는 부기스 강습선단이라는 NPC가 출현하여 군렙하기에 적당한 장소입니다. 약간 센편이라고 할수

 

[1] 부기스 강습선단 (중갤리온 + 대갤리온) (4척) : 중 갤리온 2척, 대형 갤리온 2척이며 수탈시 백연탄을 입수합니다.

주로 많이 잡는 몹이며 61때 포격 올킬시에 경험치 577획득합니다.

 

[2] 부기스 강습선단 (중갤리온 4척) : 중갤리온 4척 이며

군렙 54에 솔플 포격올킬하면 616 경험치 줍니다. 명성은 116을 얻습니다.
 
[3] 부기스 강습선단 (전갤리온 4척) : 전투용 갤리온 4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레어 NPC입니다.
수탈 시  강화 로프 제조법 레시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홀로까지 알아보았습니다. 65~70 구간은 나머지 팁으로
(1) 마카오 옆 강화증 NPC 출현지역 근처에 현상범이라는 전열함 2척,중 갤리온 1척 으로 구성된 몹이 있으며
크리각을 잘 내주고 대포도 약해서 잡기 좋고 무한리젠되니 좋은 사냥터 일듯 하지만 자리가 거의 없을때가 많습니다.
자리가 비어 있다면 그곳에서 군렙하시는것도 추천합니다.
 
(2) 상선습격대
제주도 밑이나,나가사키 아래 또는 일본열도 서쪽해안 근처에 보시면 보라색 돛을 착용한 상선습격대가 있을것입니다.
상선습격대는 무한리젠되며 포격이 약간 세지만 경험치는 그럭저럭 많이 얻습니다. 하지만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포격군인의 과정 에대해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 주신분들 감사합니다. 댓글부탁드려요ㅎㅎ 
-약간의 정보 미르에서 옮김(몹 정보)
 

2011.9.17 1차 수정


출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8&l=12332 by 인벤 잘익은과일

'대항해시대 > 항해정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래랭작지목록 (직업별, 복수품목)  (0) 2015.08.06
교양(?) 지복을 해보자  (0) 2015.02.13
70레벨이상 군렙정보  (0) 2015.01.29
부관스킬 추가  (0) 2014.12.22
민폐없는 유령선 랭작법  (0) 2014.12.11

70레벨이상 군렙정보

Posted by ΗΕΠΓΥ♪
2015. 1. 29. 14:57 대항해시대/항해정보 ♪

70렙 이상 군렙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 포격과 갑판전, 던전 각각의 팁은 있으나, 종합적으로 묶여진 정보가 없어 정리해 보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65렙 이상의 군렙에서도 동일한 몹+@가 있을 뿐이니 이 글을 그대로 참고하셔도 됩니다.
아울러 기존의 잘 정리된 팁들을 링크로 넣었으니 각각의 구체적인 팁은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1. 포격/갑판전 군렙

포격이나 갑판전은 사냥방법의 차이일 뿐, 잡는 몹은 동일합니다. 
아래 소개되는 몹들 전부 다 각자 편리한 대로 포격으로 잡아도 되고 갑판전으로 잡아도 됩니다. (백병으로도?;;)

사냥터 : 동아시아 - 상선습격대(74렙에 페널티), 현상범(73렙에 페널티), 현상금사냥꾼(72렙에 페널티), 정복자(75렙까지 페널티 없음)
           테라노바 앞바다 
섬 주변 몹들 - 위장순시선, 연안해적, 해적위장함대 (현재 75만렙까지 페널티 없음)

 * 65렙~70렙 사냥몹 추가 : 동남아 시암만 - 아유타야 용병함대(70렙이상 페널티) 로프부리 앞 무한리젠, 시암만 전역 분포
                                     동아시아 - 약탈자(70렙이상 페널티) 운대산-항주 사이 살짝 파인 곳에서 무한리젠
                                     동인도회사 무장함대(68렙이상 페널티) 한양 북서쪽 상륙지 앞 무한리젠, 마카오 남서쪽 섬의 서쪽 무한리젠 
                                           
병행하면 좋은 대학연구 : 포격 - 별4개연구동의 포격기술3(크리티컬 몹) / 별3개연구동의 개인전술2(솔플, 크리가 어려운 몹)
                                      갑판전 - 별4개연구동의 백병기술3  
                                      (대학연구를 병행하는 목적은 추가적인 경험치와 명성 및 왕립함대공적치를 얻는 데 있습니다.)

상선습격대는 동아시아 전역에 분포하며, 대학 연구 병행에 가장 좋은 위치는 제주도 아래 무한리젠 자리입니다. (3곳에 번갈아 리젠)
현상범은 안평 서남쪽과 마닐라 정북쪽 교차점에 2곳에서 무한리젠되는 자리가 있습니다. 보급 및 대학연구로 안평 서고 이용.
현상금사냥꾼은 안평 정동쪽 해상에 상선습격대가 모여있는 곳에서 3군데 무한리젠됩니다. 마찬가지로 안평 이용. 
 >> 현상범과 현상금사냥꾼 포격사냥 지도 첨부 팁 [(대학)포격기술3 연구는 안평에서! - by 곤궁 님] http://dhoguide.com/4590370

정복자는 동아시아에서 75렙까지 페널티가 없는 몹으로, 포항동쪽과 나가사키 북동쪽 사잇길의 정북쪽 교차점에서 무한리젠됩니다.
댓글에 리젠 위치 지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보해 주신 LOVEinRAIN 님, 감사합니다.^^)

테라노바 앞바다의 몹들은 현재 만렙인 75렙까지 페널티 없이 사냥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다만, 해당 해역에 길드개척도시가 있거나, 타인의 길드개척도시라도 등록해 두어야 가까운 곳에서 보급이 가능해집니다. 
(서고 학자를 통한 대학연구까지 병행하려면, 대학과 서고를 모두 설치한 길드개척도시를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갑판전은 위의 해상 npc몹을 제독주차 후 백병-갑판전을 걸어서 육상전 전투와 같은 방식인 갑판전으로 잡는 것입니다.
갑판전 군렙에 대해서는 자세한 팁이 따로 있으므로 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갑판전을 통한 군렙 소개 by 다크고무신 님] http://dhoguide.com/4760785 (테라노바 해역 몹 상세위치 지도 포함)

다만, 위 팁에 위장순시선 몹의 리젠에 대해서는 약간 잘못된 정보가 있어 추가합니다.
그 해역에 유저수가 5명 이상이면, 섬 북단 A 3곳에서 몹이 무한리젠이 됩니다. (동시에 추가로 남쪽 B에도 리젠이 됩니다.)
해역 유저수가 4명 이하면, A 3곳에 리젠된 후 섬 남쪽 아래 B에 리젠됩니다. B에 리젠된 몹을 잡으면 다시 A 3곳에 리젠되는 것이 반복.
즉, 해역에 유저가 적거나 솔플 또는 투클 유저라면 A 3곳과 B 1곳을 돌면서 무한젠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테라노바 해역에 5클 동원 못하면 몹 리젠이 안되니 사냥하지 말라는 분들이 있던데, 그렇지 않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네요.)

그밖에, 갑판전은 특성상 하나의 무한리젠 몹을 놓고 갑판전유저 2~3명이 각 리젠위치에서 계속 잡는 것도 가능하며,
갑판전 유저1명과 포격유저 1명이 한 몹을 위와 같이 잡아도 됩니다. 자리 경쟁이 있을 때 추천합니다. (여기서 1명=1파티를 말함)

2. 던전 군렙

던전 군렙은 동아시아 던전 심계층 입장 후 14층만 무한반복(부캐를 함정자리에 세워놓고 몹을 무한리젠 시킴)하는 방법을 많이 씁니다.
따라서 최소 투클 이상 입장해야 하며, 입장인원에 따라 나오는 몹 숫자가 늘어나고, 경험치는 몹을 잡는 캐릭터만 먹기 때문에 
풀파티로 입장 후 렙업할 캐릭으로 나온 몹을 다 잡는 식으로 하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그러므로, 다굴에도 끄떡없이 몹들을 쓸어버릴 수 있는 육상전 공방 및 빠른 테크닉을 갖춘 분들만 가능합니다.(조건은 아래 팁 링크 참조)

던전 군렙이 포격이나 갑판전과 다른 점은 타 유저와의 경쟁이 없다는 점입니다. -> 가장 큰 장점입니다.

- 동아시아 던전별 특징 -
 낙산대불 : 모렙과 군렙을 동시에 올리기 좋음(특히 모렙 경험치가 가장 높음)
 아즈치 : 군경험치 획득량이 가장 높음
 송산리 : 모/군 둘다 경험치 중상 정도
 홍마오청 : 경험치가 낮음, 교역품 획득이 많음

렙업 시 현지에서 던전입장하여 하거나, 유럽 각국 수도에서 승선권으로 입장(1회 입장에 10장 필요)하여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입장 후 함정을 이용해 던전을 나가지 않고 몹을 리젠시키는 방법이라 승선권이 많이 들지 않습니다.
더구나 던전 내부 비석을 클릭한 상태로 있으면, 시간이 지나도 체력이 떨어지지 않아 편리합니다.
유럽 수도에서 할 경우, 육상전과 던전 관련 대학 연구를 병행하는 것이 수월하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병행가능한 대학연구 : 별2개 연구동의 육상전투기술2 (몹100마리 잡기) / 별3개 연구동의 육상전투기술2 (몹 500마리 잡기)

던전 군렙에 대한 각종 자세한 설명은 다음 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낙산대불 14층을 이용한 랩업작업 작은 팁 - by 마스터키튼(폰토스) 님] http://dhoguide.com/4692493


3. 마무리

마지막으로, 포격과 갑판전, 던전 군렙의 시간당 경험치 획득량을 비교하자면, 갑판전 > 포격 > 던전 순입니다.
세가지 방법 모두 가능한 최대로 빨리 잡을 능력이 되는 경우를 기준으로 했을 때입니다. (1팟 or 1층 몹 정리에 1~2분 걸리는 정도)
그러나 현실적으로 포격이나 갑판전은 타인과 몹 경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독점사냥이 아닌 경우에는 던전이 더 빠를 수도 있습니다.

다만, 갑판전과 던전 군렙은 명성 획득이 불가능하므로,  대학연구를 병행하던가, 군렙 이후 따로 명성작을 해야 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출처: http://dhoguide.com/4969447 by DHO Guide 크림로즈

'대항해시대 > 항해정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양(?) 지복을 해보자  (0) 2015.02.13
포격군렙 사냥터  (0) 2015.01.29
부관스킬 추가  (0) 2014.12.22
민폐없는 유령선 랭작법  (0) 2014.12.11
길드 개척도시 시뮬레이터 (일본웹)  (0) 2014.07.14

일섭 대형복선 만들기 (운전용)

Posted by ΗΕΠΓΥ♪
2015. 1. 22. 16:29 대항해시대/자유조선 ♪

운전용 대형복선은 3Grade 탐험선으로 만들고, 1G에는 급가승계, 3G에는 가속강화 창고강화로 해볼생각이다. (2015.01.26 수정)



운전용은 5강이라 올맥에 가까운 수치를 뽑는건 불가능하고, 적당히 타협을 해야했다.

운전용이니 급가속은 꼭 달아야되고,가속강화, 내파, 창고강화 세가지를 고민했는데, 내파는 리에베님의 글을 참고해서 18까지만 맞추려고 생각중이다.

나머지 조빌은 보조돛을 달면 깍이는 선회를 보충하기위해 선회에 투자하기로 했다.

창고는 맥스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많은양이라 포기.. 하려고 했지만, 25적업 풀적재로 운전하면 가속강화의 위력(?)을 크게 못느낄것 같다는 의견을 상회분들께 들으니 그말이 맞는것같아, 가강대신 창고강화로 수정하였다.


이 조빌대로 건조하면 가로돛이 풀에서 -7이된다. -7때문에 조빌한칸을 돛에 투자하기 아까워, 1강에 가로돛 대성공(+10)을 만들고 강화하려고 생각중이다.

말이 대성공이지.. 선박레벨때문에 성공나오기도 힘들것같긴한데, 성공(+5)만 뜨더라도 강화할 것이다.


내파관련 Tip: http://dhoguide.com/3736599 (출처: DHOGuide 리에베)




★★ 초호화판 운전용 대복 ★★

아주 아주 사치스러운 운전용 대복 조빌.. 이걸 만들수 있을까? 선체제외하고 조빌값만 18-22억은 들겠다..

만들어 타면 아주그냥 남만 노예해야 될듯하다 ^^;


1번. 3대스톰세일 + 1델핀문세일 + 3선측수조 + 2특주마스트 = 15.6억... 

2번. 3델핀문세일 + 5선측수조 + 2특주마스트 = 20억에.... 대스톰1개 1.2억.. 


1번과 2번은 선회4차이...5.6억으로 선회4를 올리는게 나은것인가?! 고민해볼문제로군...


1번 조빌참고 : http://www.ssjoy.org/dho/270483

2번 조빌참고 : http://www.ssjoy.org/dho/245180


 ▶ 1번 


 ▶ 2번 




'대항해시대 > 자유조선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속강화 1,2 상롱스  (0) 2015.02.05
병기기술용 전열함  (0) 2015.01.29
일섭 대형복선 만들기 (따라가기용)  (0) 2015.01.22
전열함 재료  (0) 2015.01.14
개량형 대 안택선 (전투함 4G)  (0) 2014.07.17

일섭 대형복선 만들기 (따라가기용)

Posted by ΗΕΠΓΥ♪
2015. 1. 22. 15:39 대항해시대/자유조선 ♪

부캐 대형복선 태울수있는 레벨이 거의 다되서 조빌좀 짜봤다.

일섭에서 시작하고 다른분들이 만들어 주신것만 타봤지, 직접만들 생각에 기분이 좋다.


3Grade 운송선으로 만들고, 1G에는 내파강화, 3G에는 스킬칸추가로 해볼생각이다.

부캐용은 5강이라도 조빌칸이 넉넉해서 이것저것 생각해보다,

유해를 막아줄 강화창고를 전용함으로 달고, 항해시 피로도를 낮춰줄 조리실을 달기로 결정했다.


보급항해를 한다면 회계실을 승계했을텐데, 보급항해를 하지않기때문에 제외했다.

스킬칸추가가 필요없으면 선실강화로 바꿔서 해도 좋을듯하다.


조빌구성은 이정도로 하면 될것 같다.  

조빌참고: http://www.ssjoy.org/dho/245086






K서버 공예, 주조, 봉제, 보관랭작

Posted by ΗΕΠΓΥ♪
2015. 1. 21. 17:17 대항해시대/일본서버 ♪

[목표] 공예사, 대장공, 재봉사, 아르티장 전직 & 생산스킬 Rank Up!


■ 상급 생산직업 전직

1. 공예사 전직

   1-1. 퀘스트1: 여주인의 마음 (8공예 7, 이탈리아어 1)     ▶ 베네치아 → 베네치아

   1-2. 퀘스트2: 결단식 (8공예 12, 이탈리아어 1)     ▶ 베네치아 → 베네치아

   1-3. 준비물: 명의의 비약 20 (나폴리잔당Lv2 - 나폴리근교), 맹약의 술 50

           레시피: 맹약의 술 - 주조 비법서- 제2권 (공예12, 쉐리 1, 럼주 1, 꿀벌 집 1)     ▶ 1회 생산시 수량 1개.

                      쉐리 - 주조 비법서- 제2권 (공예8, 건포도 1, 브랜디 1)     ▶ 1회 생산시 수량 3개. or 말라가, 파루 구입.

                      럼주 - 주조 비법서- 제2권 (공예7, 사탕수수 4)     ▶ 1회 생산시 수량 2개. or 산후안, 하바나 구입.

   1-4. 재료수급: 명의의 비약(나폴리잔당Lv2 - 나폴리근교), 꿀벌 집(채집1, 살로니카 남서쪽), 건포도(보르도), 브랜디(보르도), 사탕수수(마데이라)


2. 대장공 전직

   2-1. 콜로세움 상급 추천장 포상으로 해결.


3. 재봉사 전직

   3-1. 퀘스트1: 귀부인들의 꿈 (8프랑스어 1, 이탈리아어 1, 봉제 13)     ▶ 마르세이유 → 이스탄불

           퀘스트2: 왕실 납품업자 장인 (7프랑스어 1, 봉제 13)     ▶ 퀘스트1 이후 전직증 얻을때.

   3-2. 준비물: 모드 디자인집 제5권     ▶ 레시피 수탈 (베네치아 상선대 - 발레아레스제도 앞바다티레니아 해동 지중해아드리아 해이오니아 해)

                     공단제 러프칼라 드레스 3     ☞ 모드 디자인집 제5권 (봉제13, 러프칼라 드레스 1, 자수실 10, 공단 10)

                     러프칼라 드레스 1     ☞ 모드 디자인집 제5권 (봉제12, 고급의류 20, 자수실 20, 비단 원단 20)


4. 아르티장 전직

   4-1. 퀘스트: 실력발휘 (7봉제 7, 주조 7, 그리스어 1)     ▶ 베네치아 → 아테네

   4-2. 준비물: 가죽끈 60, 바스타드소드 1

   4-3. 재료1: 가죽끈 - 모드 디자인집 제1권 (봉제2, 피혁 2)     ▶ 팔마 도구점

          재료2: 바스타드소드 - 검만들기 고급 (주조7, 브로드소드 1, 강철 3, 석탄 5)     ▶ 팔마 도구점

   4-4. 재료수급: 바스타드소드 - 동방 무역 함대(샴선) or 타모이오군 첨병      ▶ 수탈



Skill Rank Up

1. 공예

   1-1. 주조 비법서 - 제2권의 쉐리 생산으로 제자리에서 작업.


2. 주조

   2-1. 현재 12R으로 하바나의 주금서로 작업.


3. 봉제

   3-1. 오슬로에서 10R 작업후, 인도로 이동 타프타 작업.


4. 보관

   4-1. 다랑어 및 청새치 썰기 작업.



'대항해시대 > 일본서버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섭 건조한 선박들  (3) 2015.02.15
조선만랭달성(K)  (0) 2015.02.15
K서버 조리랭작  (0) 2015.01.21
K서버 목표  (0) 2015.01.19
일본서버에서 플레이  (0) 2015.01.19

K서버 조리랭작

Posted by ΗΕΠΓΥ♪
2015. 1. 21. 15:43 대항해시대/일본서버 ♪

[목표] 조리사 전직, 신향 400개 생산 및 조리 Rank Up!


현재 신향이 15개정도 있으므로, 조리사퀘부터 시작. 모든재료는 항해중 손실을 대비하기 위해 넉넉히 구입할 것!


 조리사 전직 & 신비한 향신료 만들기

1. 조리사 전직.

   1-1. 조리사 퀘스트: 병사의 식량 조달 (6조리 5, 노르웨이어 1

   1-2. 준비물: 대구를 와인으로 찐 요리 200 (와인 1, 대구 1 or 런던주점 판매원)     ▶ 레시피 (런던 도구점): 북해의 어패류 요리 - 와인으로 찐 대구 요리 (조리 5)

   1-3. 재료: 와인(보르도), 대구(북해-노르웨이해 178,1876 or 155, 1880)     ▶ 1회 생산시 수량2개. (대구 200개 필요)


☞ 이동루트:

         보르도          →           런던                 →     노르웨이해     →              스톡훌름

  와인구입(200개)         레시피 & 판매원구입             대구낚시             번역서구입 & 퀘스트


2. 조리사 전직후, 7랭만들기.

   2-1. 조리사로 전직후 순수 3랭이상 일때, '축산비법서-돼지의장' 레시피 (포루투 도구점) 구입.

   2-2. 파루에서 돼지(500마리) 구입후, 카이로로 이동하며 돼지고기(3R)로 만들고, 돼지고기로 베이컨(4R), 소시지(5R), 햄(5R)을 생산.

   2-3. 부족한 rank는 지아딘에서 파는 돼지로 해결.


3. 운하타고 인도로 이동하여 신비한 향신료 제작. (약 500개)

   3-1. 신향 레시피: 인도양의 명물요리집 (조리12, 가람 마사라 1, 후추 1, 가르다몬 1)     ▶ 1회 생산시 수량 2개. (각 재료 250개 필요)

   3-2. 가람 마사라 생산: 인도양의 명물요리집 (조리6, 마늘 1, 커민 1, 코리안더 1)     ▶ 1회 생산시 수량 3개. (각 재료 84개 필요)

   3-3. 재료: 후추(캘리컷), 가르다몬(코친), 마늘(지아딘), 커민(캘리컷), 코리안더(말라카), 레시피(코친 40만 투자보상)


☞ 이동루트: 

         지아딘        →            말라카            →                      코친                    →                   캘리컷

  마늘구입(84개)         코리아더구입(84개)          레시피 & 가르다몬구입(250개)         커민(84개) & 후추구입(250개)



 신향써가며 각종 행음만들기 및 조리Rank Up!

   ☞ 현재K서버는 도시발전도가 낮아 나무열매나 다랑어가 안나오기 때문에 직접 채집해야한다.

       구입품목은 도시발전도없이 구입할수 있는 곳으로, 경로가 좋은곳으로 선택했다. 구입처는 다양하니 편한경로로 변경하면 된다.


1. 소금구이 생선과 나무열매 요리 (행동력, 피로도회복 70/42)

   1-1. 레시피: 비법서-카리브 요리 (조리12, 나무 열매 1, 어육 3)     ▶ 산티아고 30만 투자보상 or 산후안 도구점

   1-2. 재료수급: 나무 열매(조달1, 파마구스타 서쪽-중앙거목), 어육(파마구스타)


2. 다랑어 올리브 스테이크 (행동력, 피로도회복 80/48) ♣

   2-1. 레시피: 선원의 어패류 요리 (조리10, 올리브유 1, 소금 1, 다랑어 1)     ▶ 리스본 도구점

   2-2. 재료수급: 올리브유(칼리아리), 소금(포르투 or 카보베르데), 다랑어(낚시5, 라스팔마스앞)


3. 마늘닭 통구이 (행동력, 피로도회복 70/14)

   3-1. 레시피: 요리장의 고기 요리 (조리14, 브랜디 1, 마늘 1, 닭고기 1)     ▶ 코펜하겐 60만 투자보상

   3-2. 재료수급: 브랜디(보르도 or 리스본), 마늘(말라가), 닭고기(파루)


4. 파차만카와 마카 무침 (행동력, 피로도회복 90/54) 

   4-1. 레시피: 안데스 특제 요리집 (조리15, 파차만카 1, 마카 1)     ▶ 리마 200만 투자보상

   4-2. 재료1: 파차만카 - 안데스 특제 요리집 (조리10, 감자 2, 알파카 고기 1,  1)

          재료2: 알파카 고기 - 안데스 특제 요리집 (조리3, 알파카 1)

   4-3. 재료수급: 마카(리마), 감자(리마), 알파카(리마), 돌(채집1, 리마북쪽, 리마북동쪽)


5. 파차만카 (행동력, 피로도회복 60/12)

   5-1. 레시피: 안데스 특제 요리집 (조리10, 감자 2, 알파카 고기 1,  1)     ▶ 리마 200만 투자보상

   5-2. 재료수급: 감자(리마), 알파카(리마), 돌(채집1, 리마북쪽, 리마북동쪽)


6. 코코넛라이스 카레 (행동력, 피로도회복 75/15)

   6-1. 레시피: 동남아시아 요리비법·바다 (조리15, 터메릭 1, 코코넛 1, 닭고기 2)     ▶ 말라카 200만 투자보상

   6-2. 재료수급: 터메릭(파타니), 코코넛(파타니), 닭고기(반자르마신 or 아체)


7. 프프란 트리 (행동력, 피로도회복 90/54)  

   7-1. 레시피: 명파티쉐의 요리책 (조리16, 나무 열매 1,  2, 프프란 3)     ▶ 퀘스트: 리스본 - 7 귀여운 과자점주인 (조리 10, 포르투갈어 1)

   7-2. 재료1: 프프란 - 명파티쉐의 요리책 (조리12, 밀가루 2,  1, 식물성 기름 1)

          재료2: 밀가루 - 누가해도 간단한 레시피 (조리1,  1)     ▶ 팔마, 보르도 도구점 (1회생산시 수량2개)

   7-3. 재료수급: 나무 열매(조달1, 파마구스타 서쪽-중앙거목), 꿀(살로니카 or 마르세이유), 밀가루(생산), 잼(발렌시아), 식물성 기름(채집1, 살로니카 외곽)


8. 프프란 (행동력, 피로도 회복 60/36)

   8-1. 레시피: 명파티쉐의 요리책 (조리12, 밀가루 2,  1, 식물성 기름 1)

   8-2. 재료수급: 밀가루(생산), 잼(발렌시아), 식물성 기름(채집1, 살로니카 외곽)


'대항해시대 > 일본서버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선만랭달성(K)  (0) 2015.02.15
K서버 공예, 주조, 봉제, 보관랭작  (0) 2015.01.21
K서버 목표  (0) 2015.01.19
일본서버에서 플레이  (0) 2015.01.19
오스만망명 3탄  (0) 2015.01.16

K서버 목표

Posted by ΗΕΠΓΥ♪
2015. 1. 19. 11:53 대항해시대/일본서버 ♪

3월말까지 유지되는 메모리얼서버... 본섭으로 넘어가기 전까지 필요한것들을 최대한 해놓고 가야된다!

왜?? 스킬.. 경험치.. 명성의 배율이 높기때문에! 고로,, 무조건 할건해놓고 넘어가야된다.


깔고가야되는건, 최대한의 레벨업과 최대한의 스킬랭작!

현재 상태는, Henry- 50/65/50, Rech- 51/65/52 로 레벨업도 조금했고, 이젠 남만무역으로 돈좀 벌면서 스킬랭작을 좀 해야될 것 같다.


목표중에 몇가지는 달성한 것들은,

1. 조선랭작 - 이것때문에 일본에 왔다고 말할정도니 꼭해야만 했다. 두캐릭모두 15랭크까지 해놓고 돈이 없어서 스탑.. (남은건 본섭가서 해도됨)

 2015.02.02 추가 - Henry 만랭달성. Rech 숙련도 천정도 남음.         

     

2. 망명투어 - 본섭가서해도 되는데, 명성배율도 높다보니 해놓으면 날라간 명성 회복하기 좋을것같다.

                     현재 잉-네-프-베네를 거쳐 현재 오스만. 투자하고 넘어갈 예정.

 2015.01.20 추가 - 오스만투자완료. 1국인 폴르투갈로 넘어와 투자완료. 적대도때문에 에스파니아 망명이 안돼서 적대도 낮아지면 다시 망명예정.

 2015.01.30 추가 - 망투완료. 현재 에습. 본섭가기전에 잉글로 망명예정.


앞으로의 목표는,

1. 모든 거래스킬 14rank.

 2015.02.4 추가 - 현재까지 평균 7랭이상 달성.


2. 생산스킬 주조, 공예, 봉제, 조리, 보관 14rank 이상. 연금은 13rank.

 2015.02.04 추가 - 현재까지 주조12, 공예10, 봉제5, 조리6, 보관10 달성.

 2015.02.07 추가 - 공예 15 완료.


3. 모험렙 70이상, 군렙 75이상.

 2015.02.04 추가 - 모험: Henry(56), Rech(59) / 군렙: Henry(58), Rech(57) 달성.

 2015.02.08 추가 - Henry 군렙 66 달성.


4. 백병스킬 10rank이상.


5. 노젓기 10rank이상.

 2015.01.17 추가 - 6Rank 달성.


6. 모험 학문 10rank이상.


7. Rech 대복태우기.

 2015.01.21 추가 - Henry, Rech 완료. (동아시아 조선 기법서 작업으로 20장 모음. 따라가기용 3G대복 건조함. 대안택선체 만듬.)


8. 동아시아공헌도 4개국 4만이상. (화남, 대만 완료)

 2015.02.03 추가 - 일본 완료.


대충 큰 그림은 이정도인것같다. 7-8번은 본섭가서해도 되는건데 돈벌다보면 그냥 알아서 될듯...

이렇게만 해놓고 본섭으로 넘어가면 느긋하게 즐길수 있을듯하다. 2월말까지 할수있는데까지 해보자!!

'대항해시대 > 일본서버 ♪' 카테고리의 다른 글

K서버 공예, 주조, 봉제, 보관랭작  (0) 2015.01.21
K서버 조리랭작  (0) 2015.01.21
일본서버에서 플레이  (0) 2015.01.19
오스만망명 3탄  (0) 2015.01.16
K섭 망명투어루트  (0) 2015.01.16

일본서버에서 플레이

Posted by ΗΕΠΓΥ♪
2015. 1. 19. 11:35 대항해시대/일본서버 ♪

현재 일본서버에서 플레이중이다. 2014년 8월 5일 개설한  〃메모리얼〃서버인 K서버에서 시작했다.

메모리얼서버는 지금까지 업데이트된 그란아틀란스까지의 패치를 한달을 기준으로 열어주어 대항해시대의 역사(?)를 기념하는 서버이며, 10주년을 기념하여 만든 서버라고 알고있다.


대다수의 한국분들은 A서버(Astraios)에서 플레이하고 있는데 K서버에서 시작한 이유는,

바로!! 나같은 신규 늅늅이가 금방적응할수 있고, 빠른성장을 할 수 있게, 경험치 & 스킬숙련도 & 명성도의 배율이 어마어마하게 높다.

레벨, 스킬랭크 및 명성도 구간이 있어서 배율이 일정하진 않지만, 최대 500%~100%까지 되어있으니 최소 2배이상은 받고 플레이 할 수 있기 때문에 신규유저가 발을 담그기 아주 좋은 환경이라고 생각했다. 다만 반대로, 도시발전도나 패치상황등을 놓고 보면 답답한면도 있다.


그래서 K섭에 만들었는데, 그후에 알고나니 A서버에서 하고 계신분들의 대다수가 K서버에 캐릭을 만들어 하고 계셨다.

K섭이 유지되는 2월말까지는 거의 모든 한국유저들이 K서버에서 하고 있다고 보면된다. 


일본서버로 넘어가서 계정을 만들고 플레이를 시작한게 12월 10일쯤 되는것같다.

플레이한 기간은 한달조금 지났다. 계정 2개를 만들고 일주일뒤쯤에 그란아틀란스 패치까지 결제했다.

12월 말쯤 한참하다보니 10주년 기념으로 1년짜리 패스포트를 15800엔인가..(정확하게기억은 안난다)  정도에 이벤트를 했는데, 돈이 좀 있어서 2계정모두 패스포트를 구매했다.

결제하고 보니 플레이기간이 2016년 1월 말까지로 되었다. 특전포인트도 너무 많이 줘서 스킬특전, 캡틴가방x2, 바인더 등등 필요한것들 구매했다.

이런것들을 결제포인트로 구매해서 사용할수 있다니... 짱짱!!


암튼 현재 2캐릭으로 신나게 플레이하고 있고, 3월말까지 K서버가 유지되니,

최대한 레벨을 올리고, 필요한 스킬들 랭작하고, 옵션으로 명성도 넘쳐나도록 모아놓고 싶다.


두달조금넘게 남은 메모리얼서버지만, 새로시작하실분들이 있다면 하루라도 빨리와서 하라고 얘기해주고싶다.


'대항해시대 > 일본서버 ♪' 카테고리의 다른 글

K서버 공예, 주조, 봉제, 보관랭작  (0) 2015.01.21
K서버 조리랭작  (0) 2015.01.21
K서버 목표  (0) 2015.01.19
오스만망명 3탄  (0) 2015.01.16
K섭 망명투어루트  (0) 2015.01.16

오스만망명 3탄

Posted by ΗΕΠΓΥ♪
2015. 1. 16. 23:04 대항해시대/일본서버 ♪

하아... 또 오스만 망명을 하고있다..... 그렇다! 여긴 일본서버다! ㅎ

이번에는 기록도 안하고 그냥 했는데.. 하다보니 신뢰가 되었다.. 미생보고 정글의 법칙보고..  이런거라도 보면서하니 할만하구나..

신뢰부터 기록좀 해볼까? ㅎ


Henry

신뢰에서 친애까지... ooooo / ooxoo / ooxoo / xoooo / ooooo / oxooo / ooooo / oo 33회 친애

Rech

신뢰에서 친애까지... ooooo / ooooo / ooooo / ooooo / ooooo / ooooo 30회 친애.


  



드디어 끝났다!!



'대항해시대 > 일본서버 ♪' 카테고리의 다른 글

K서버 공예, 주조, 봉제, 보관랭작  (0) 2015.01.21
K서버 조리랭작  (0) 2015.01.21
K서버 목표  (0) 2015.01.19
일본서버에서 플레이  (0) 2015.01.19
K섭 망명투어루트  (0) 2015.01.16

K섭 망명투어루트

Posted by ΗΕΠΓΥ♪
2015. 1. 16. 15:30 대항해시대/일본서버 ♪

▣ 현재예상하는 대국순위.     (확인결과 예상과 같았음)

1. 포르투갈 (P)

2. 에스파니아 (Ep)

3. 오스만 (O)

4. 잉글랜드 (E)

5. 네덜란드 (N)

6. 프랑스 (F)

7. 베네치아 (V)


▣ 대국순위 확인

1. E캐릭으로 P, Ep로 가서 '망명버튼'이 뜨는지 확인.    아마 E보다 대국일것같아 안뜰것으로 예상됨.

          만약 뜨는곳이 있다면 소국망투진행.


2. E캐릭으로 N, F로 가서 '망명버튼'이 뜨는지 확인. (소국망명)

     2.1. 두곳 다 '망명버튼'이 뜨면,F캐릭(명성2만이상작업)을 만들어 N, V확인.  ☞ E, N, F, V의 순위 확인가능.  P, Ep 알수없음.

     2.2. '망명버튼'이 F만 뜨면, F캐릭으로 V로 가서 '망명버튼'이 뜨는지 확인.  ☞ E, F, V의 순위 확인가능.   P, Ep, N 알수없음.

     2.3. '망명버튼'이 N만 뜨면, F캐릭으로 V로 가서 '망명버튼'이 뜨는지 확인.  ☞ E, N, V의 순위 확인가능.  P,Ep, F 알수없음.


3. E캐릭의 소국망투가 끝나면 O로 망명.


4. 소국순위가 2.1일 경우, Ep캐릭으로 P로 가서 '망명버튼'이 뜨는지 확인.

     4.1. '망명버튼'이 뜨면, Ep가 1국. Ep > P > E > N, F, V는 확인된 순위.

     4.2. '망명버튼'이 안뜨면, P가 1국. P > Ep > E > N, F, V는 확인된 순위.


5. 소국순위가 2.2일 경우, Ep캐릭으로 P, N로 가서 '망명버튼'이 뜨는지 확인. 

    5.1. 두곳다 '망명버튼'이 뜨면, P캐릭으로 N으로 가서 '망명버튼'이 뜨는지 확인.

           → '망명버튼'이 뜨면, 순위는 Ep > P > N > E > F, V는 확인된 순위. 

           → '망명버튼'이 안뜨면, 순위는 Ep > N > P > E > F, V는 확인된 순위. 

    5.2. P만 '망명버튼'이 뜨면, 순위는 N > Ep > P > E > F, V는 확인된 순위.

    5.3. N만 '망명버튼'이 뜨면, 순위는 P > Ep > N > E > F, V는 확인된 순위.


6. 소국순위가 2.3일 경우, Ep캐릭으로 P, F로 가서 '망명버튼'이 뜨는지 확인. 

    5.1. 두곳다 '망명버튼'이 뜨면, P캐릭으로 F으로 가서 '망명버튼'이 뜨는지 확인.

           → '망명버튼'이 뜨면, 순위는 Ep > P > F > E > N, V는 확인된 순위. 

           → '망명버튼'이 안뜨면, 순위는 Ep > F > P > E > N, V는 확인된 순위. 

    5.2. P만 '망명버튼'이 뜨면, 순위는  > Ep > P > E > N, V는 확인된 순위.

    5.3. F만 '망명버튼'이 뜨면, 순위는 P > Ep > F > E > N, V는 확인된 순위.


※ 적고보니 뭐가 이렇게 복잡해.. 예상과 다르면 시간 한참 걸리겠네.. 제발 예상과 같았으면 좋겠네.




2015.01.17추가 - 예상했던 순위랑 똑같아서 다행이다. 빠르게 빠르게 망투를 시작해보자!


'대항해시대 > 일본서버 ♪' 카테고리의 다른 글

K서버 공예, 주조, 봉제, 보관랭작  (0) 2015.01.21
K서버 조리랭작  (0) 2015.01.21
K서버 목표  (0) 2015.01.19
일본서버에서 플레이  (0) 2015.01.19
오스만망명 3탄  (0) 2015.01.16

전열함 재료

Posted by ΗΕΠΓΥ♪
2015. 1. 14. 16:43 대항해시대/자유조선 ♪

★일섭 전열함 만들기.


1. 필요조빌(수량)

재료1. 공용 3층 갑판형 대형선체(1): 중장선미루(1), 3층갑판형 대형선체(1), 강화 강철의 판금(6)      ▶ [공예15, 조선16] 본거지

재료2. 대라틴(3): 강화로프(1), 목재가공(1), 마원단(30)   [봉제13] 그랜드케이맨, 트루히요, 윌렘스타트, 카라카스, 카옌, 페르남부크, 나가사키, 부산, 안평, 항주

재료3. 대스퀘어(3): 강화로프(1), 목재가공(1), 마원단(30)    [봉제14] 그랜드케이맨, 트루히요, 윌렘스타트, 카라카스, 카옌, 페르남부크, 나가사키, 부산, 안평, 항주

재료4. 제독실(1): 목재가공(1), 왁스(10), 고급가구(10)        [공예14] 아덴

재료5. 사령탑(1): 목재가공(1), 예비키(5), 철재(20)    [공예14] 발렌시아

재료6. 투망(1): 강화로프(1), 로프(1), 포획망(25)    [봉제8] 살로니카

재료7. 강화로프(7): 황마(15), 사이잘마(30)    [봉제8] 레시피

재료8. 특수선창(4): 철재가공(1), 목재가공(1), 목재(30)     [보관14] 케이프타운

재료9. 수리도구셋트(1): 예비키(10), 예비돛(10), 목공도구(10)    [공예8] 소팔라

재료10. 대마스트(1): 강화로프(1), 목재가공(1), 철재(30)    [공예12] 그랜드케이맨, 트루히요, 윌렘스타트, 카라카스, 카옌, 페르남부크

재료11. 정박용망(2): 강화로프(1), 로프(1), 철재가공(1)    [봉제12] 캘리컷


Sub1. 목재가공: 목재(30)    [공예6] 그랜드케이맨 트루히요 디우 퐁디셰리 모잠비크 부에노스아이레스 윌렘스타트 카라카스 카옌 페르남부쿠

Sub2. 철재가공: 철재(30)    [주조6] 라구사 오데사 카파 트리에스테 세우타 앤트워프 에딘버러 오슬로 플리머스

Sub3. 로프: 황마(30)    [봉제6] 고어 캘커타 낭트 라스팔마스 포르투 알제


2. 총 필요한 조빌

▷ 중장선미루(1), 3층갑판형 대형선체(1), 강화 강철의 판금(6), 강화로프(10), 목재가공(14), 로프(3), 철재가공(3)


3. 총 필요한 재료

▷ 중장선미루(1), 강화 강철의 판금(6), 목재(540), 철재(140), 황마(195), 사이잘마(210), 마원단(180),

    왁스(10), 고급가구(10), 예비키(15), 포획망(25), 예비돛(10), 목공도구(10)


빌드주소: http://www.ssjoy.org/dho/236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