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시뮬레이터 (Excel)

Posted by ΗΕΠΓΥ♪
2014. 7. 8. 11:24 대항해시대/항해자료 ♪

간단한 조선시뮬레이터입니다. 


조선시뮬레이터v1.29e.xlsx


Excel 2010부터 잘 작동합니다. 

업데이트.  

 

v 1.29e 선박조합 Data 일부 추가, 신규선박추가(교역5모험11전투30종)

 

- 선박형식에 따라 강화수치 상승하는 부분에서 4G~6G의 일부 Data가 부족하여, 이 부분은 제대로 적용되지 않습니다.(0~3G까지는 정상반영)

 

v 1.29d 선박조합 Data 일부 추가, 오류수정

v 1.29c 선박조합 Data 일부 추가

v 1.29b 선박조합 적용, 선박 분류 기능 추가.

v 1.2 적재변경하는 강화차수를 선택할 수 있도록 수정.

v 1.1 각각 항목별 변동되는 강화 수치가 누적강화예상치에 하이라이트 되도록 수정.


 

특징.

1. 사용자가 직접 추후 추가되는 선박Data, 재료Data를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2. 누적 강화 예상치와 선박증서를 비교해 보시면 어디에서 대성공이 떴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대성공 수치를 입력하여 수정된 최종강화치 예측이 가능하므로, 강화 도중 재료 수정이 쉽습니다.


  

참조.

선박 DB정보는 넷마블 홈페이지, Dhoguide사이트, 두부사이트, 재료 DB정보는 우드로져님께서 올리신 엑셀DB정보를,

선박조합 정보는 남씨님께서 올리신 선박조합 팁 - 한섭내용ver2.2(내용 수정 및 추가) 글을 참조하였습니다.


 

설명. 

선박Data, 재료 Data, 선박조합 시트를 수정하면 시뮬레이터에도 바로 적용됩니다. 

신규선박이 나오면 Data시트에 추가 입력해서 사용하세요.

시뮬레이터시트는 시트보호로 잠겨 있습니다. 이곳을 수정하시려면 시트보호해제 하세요.

배포,수정 자유입니다~


 

<예시>



예시 설명.

 

1. 제대복(0G) - 창고 풀강 + 남만우대, 공작실. 

2. 5강 현재 "시뮬레이터상의 누적 강화 예상치" 와 "선박 증서상의 강화 정보"를 비교하면,

          세로+5 가로+10 내파+2 포실+4 창고+2의 강화성공이 발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 창고 대성공으로 창고풀강에 도달했으므로, 6강부터는 "범용 대형 확장 창고" 대신 다른 조빌재료 선택하여 강화 or 목표 달성으로 강화 종료.

 

예시처럼 1강,2강.... 각 강화시 대성공이 발생한 경우, 

최종 강화 목표치와 비교하여 다른 조빌재료로 교체 강화 가능한지 확인하며 유동적으로 강화하면 됩니다.


출처 : http://dhoguide.com/5084558 by 미르 쿠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