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상전 테크닉 랭작 기본원리와 방법

Posted by ΗΕΠΓΥ♪
2012. 2. 26. 21:10 대항해시대/항해정보 ♪

안녕하세요. 셀레네 섭 러브캣 길드의 마르쿠제입니다.

중복 글일지 모르겠으나, 육상전 완전 생초보분들을 위해서 글남깁니다.

밑에 결론만 보지마시고 다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육상전 기초 모르고 꼼수만 몇개알고 막뛰어들었다가 욕먹고 리스본까지 2~3번 왕복한거 생각하면 아찔하네요

대항해 유저님들에게 도움이되었으면 합니다.

 

1. 육상전 원리

  * 육상전 구성 요소 : 무기 이해도, 테크닉 크게 두가지라고 생각하심되겠습니다.

  - 무기 이해도 : 각종 무기에 해당되는 이해도로 매 전투 승리마다 포인트가 오르며, 이해도가 높으면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예를들면, 타르와르 라는 무기를 사용해 몹을 잡을시 타르와르의 이해도가 증가하며 다른 무기를 착용할시에는 적용되지않습니다.

    따라서 육상전으로 렙업을 할 시에는 조금 무리가 있더라도 나중에 계속 쓸 무기로 사냥하는게 좋습니다.

   예를들어 타르와르로 사냥을 계속해서 이해도가 1000이되었을 경우, 나중에 엑스칼리버같은 좋은 무기를 사용할때에는 처음부터 엑칼이해도를 다시올려야합니다.

 

  - 테크닉 : 파워, 퀵, 페인트 3가지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랭크가 있어서 일정수준 랭크이상이 되면 기술 습득이 가능합니다.(물론 검술과 응검의 스킬랭도 필요합니다) 보통 파워 퀵 페인트 모두가 46랭크가 되면 '오의'라는 필살기 습득이 가능합니다. 또한, 각각 랭크가 올라갈수록 기본 데미지가 증가하게됩니다. 이해도와 같은 효과이지요. 스킬과 평타뎀지 모두가 올라가며, 특정 무기에 국한되는 것이 아닙니다.

 

  * 육상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과 랭크 경험치 습득 원리

   - 랭크 경험치 습득 원리 : 파워, 퀵, 페인트는 각각의 랭크를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파워 랭작이 된다고해도 퀵과 페인트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못합니다. 각각의 랭크는 해당 계열의 기술을 사용하여 전투에서 승리했을 시에 주어집니다.

     즉, 파워 계열의 스킬을 사용해서 잡으면 파워 랭크 경험치가 오르게 되며, 퀵과 페인트 랭크 경험치는 오르지 않습니다.

     파워, 퀵, 페인트 랭크는 경험치 500마다 1씩오르며, 랭크가 올라도 경험치는 500으로 불변입니다. 즉, 1랭일 때나 40랭일 때나 경험치 500이면 1업을 합니다.

       또한, 전투시에 3가지 계열 기술을 전부 사용하면 3가지 모두 경험치를 습득할 수 있으며, 한 계열의 기술로 연타를 할경우  보다 많은 경험치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파워 계열의 기술 3개를 모아서 한방에 몰아칠 경우, 3콤보가 뜨며 경험치를 보다 많이 먹습니다. 그냥 한번 쓰고 잡으면 경험치가 2오릅니다. 그러나 2콤보로 잡으면 5가 오릅니다.  그리고 13콤보이상이되면 경험치 100을 먹습니다. 13콤보를 어떻게 쌓느냐, 그것은 한참 아래서 다루겠습니다.

 

   - 기본 기술 습득 방법 : 처음에는 아무런 기술이 없습니다. 따라서 파워, 페인트, 퀵 각각의 기본 기술을 배워야 랭작이

     가 능하기때문에 기술을 배워야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몹이 기술을 사용하는데 그 기술을 맞고 전투에서 승리하게되면  일정확률로 그 기술을 배우게 됩니다. 예를 들어 몹이 파워계열의 기본스킬로 공격해올경우 전투가 끝나면 그 기술을 일정확률로 카피하게 됩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칼차고 파워, 퀵, 페인트 각각의 기본스킬 3개가 습득될때까지 사냥해야합니다.

 

  - 육상전 시 사용가능한 기술 : 파워, 퀵, 페인트 각각의 기본 기술을 습득했다고 쓰고싶은 스킬을 자유자재로 쓸수있는것이 아닙니다. 전투를 시작하게되면, 오른쪽 하단에 슬롯이 생깁니다. 거기서 맨 위의 3칸이 기술 활성화 슬롯이됩니다.

그리고  밑에 부분은 육상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표시됩니다. 전투시작시에는 사용기술이 1가지 무작위로 활성화되어  있으며,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날때마다 추가로 하나씩 축적이 됩니다. 즉, 3칸의 슬롯이므로 총 3개의  기술을 모아서 한번에 쓸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활성화되는 기술이 무작위로 뜬다는 것입니다. 즉, 파워, 페인트,  퀵 중에서 어떤 계열의 기술이 활성화 될수 있을지 알 수 없습니다. 특정 계열의 스킬만 쓰고 싶다면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악세사리를 사용해야하며, 이것 역시 100%가 아니라 활성화 확률만을 높여주는 것으로 원하지 않는 스킬이 활성화 될 수도  있습니다. 그 아이템에 대해서는 밑에서 다루겠습니다.

 

2. 보조 아이템 종류(장신구)와 기능

 * 종류 : 연격 지침서(1,2,3권), 맹공 지침서(1,2,3,4권), 기수 지침서(1,2,3,4권)  등

   - 연격 지침서 : 퀵 계열의 기술이 활성화 되는 확률을 증가시켜 주며, 3권이 가장 효과가 큽니다.

   - 맹공 지침서 : 파워 계열의 기술이 활성화 되는 확률을 증가시켜 주며, 4권이 가장 효과가 큽니다.

   - 기수 지침서 : 페인트 계열의 기술이 활성화 되는 확률을 증가시켜 주며, 4권이 가장 효과가 큽니다.

 * 구입방법과 가격 : 각 계열의 1권은 모두 도시 도구점에서 살 수 있습니다.(아이템 정보 참고) 그러나 3권이나 4권같은경우는  도구점에서 팔지 않으며, 수탈을하거나 유저에게 사야합니다. 가격은 서버마다 다르겠지만 셀레네섭 기준으로 볼 때 4천에서 1억 사이에 거래됩니다.

 * 필요성 : 위에서 설명한바있듯이 한기술을 연속해서 콤보로 사용할 경우에 기하급수적으로 많은 경험치를 먹게 되므로 한 기술만 활성화 되도록 할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1권을 사용할 경우와 4권을 사용할 경우 사용효과는 상당히 크므로 가능하면 3~4권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여유가 안되면 1권이라도 착용해야합니다.(도구점에서 1만두캇입니다.)

 

3. 랭작의 방법

 * 콤보 쌓기 : 콤보는 같은 계열의 기술을 여러번 사용할 시 누적되며, 경험치를 큰폭으로 증가시켜줍니다.

  - 각 계열의 기술들을 모아서 한번에 '연속으로' 사용하면 콤보형성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기술 활성화 슬롯에 파워 2개와  퀵 1개가 떴다고 가정해봅시다. 여기서 파워 -> 퀵 -> 파워  이렇게 기술을 쓰면, 콤보가 형성되지 않습니다.

    파워 -> 파워 -> 퀵 or 퀵-> 파워 -> 파워 이렇게 사용하여야 파워 2콤보가 형성 가능합니다. 지침서를 사용하면 파워 3개가 활성화 되어 한번에 3콤보를 띄울 수 있습니다. 추가로 콤보쌓는 중에 평타가 들어가면 콤보가 끊기므로 스킬만써야합니다.

전투가 시작되자마자 스페이스는 절대로 누르지마시고 가만히 있다가 스킬이 쌓이면 스킬 버튼만 눌러줍니다. 그러면 기술공격만 되고 평타 공격은 하지 않습니다. 또한 다른 스킬 잘 못쓰지 않도록 집중해서 잘 봐줍니다. 파티사냥의 경우에는 콤보가 끊기게 되면 파티원 전부에게 민폐이기 때문이지요. 만약 모르고 스페이스를 눌러서 평타공격을 했다면, 몹에서 떨어져서 그 타임은 그냥 쉬시는게 좋습니다. 평타공격은 멈출수가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요령없는 상태에서는 괜히 더 민폐일 수 있기에 그냥 물러나계시길 추천해드립니다.

 

  - 파티를 활용하자 : 육상전 랭작 장소에 가면, 사람들이 파티를 이루고 사냥하는 경우를 보기 쉽습니다. 예를 들어서 파티원이 2명이라고 가정합시다(본인까지). 제가 파워계열 기술을 3개 활성화 시켰고, 파티원도 파워계열의 기술을 3개 활성화 시키면, 서로 기술을 몹에게 쏟아 부었을 때, 각가 3콤보가 합쳐져서 6콤보가 됩니다. 즉, 파티원이 사용하는 기술도 계열만 같으면 콤보로 누적되는 것입니다. 혼자서 3콤보로 잡는것보다 파티원과 협동하여 6콤보로 잡으면 경험치가 훨씬 많습니다.

    만약에 파티원이 5명이면, 개인당 3콤보씩해서 총 15콤보로 13콤보 이상이므로 한번에 경험치 100을 먹을 수 있습니다.

 

  - 파티원 협동시 콤보로 먹는 개인경험치 원리 : 예를 들어서 파티원이 보인포함 2명이라고 가정합시다. 둘 다 파워계열 기술을  3개씩 활성화 했다고 할 때, 둘이 합치면 6콤보가 됩니다. 그럼 둘다 6콤보의 경험치를 먹느냐. 그것이 아닙니다. 몹이 죽기전 자신이 띄운 마지막 콤보가 경험치가되어 들어옵니다. 다시 예를 들죠. A라는 파티원이 처음에 3콤보를 띄우고, 그 다음에 B라는 파티원이 기술 3개를 사용하여 6콤보가 되었다고 하면, A는 3콤보에 해당되는 경험치를먹고 B는 6콤보에 해당되는 경험치를 먹습니다. 따라서 효율적으로 하려면, 처음에 스킬을 막 몰아쓰지말고 2개만 먼저 쓰고 마지막 1개를 남겨뒀다가 A가 5번째에 막타를 치고 B가 6번째에 막타를 치는겁니다. 그러면 A는 5콤보에 해당되는 경험치를, B는 6콤보에 해당되는 경험치를 먹게 됩니다. 이건 정하고 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눈치보면서 알아서 하는 겁니다. 상대방이 몇번쓰는지 대충 보고 막타를 날리는 것이죠.

 

  - 멘토를 활용하자 : 만약에 자신이 백병을 열심히해서 검술과 응검이 고랭이라 콤보를 쌓기도 전에 몹이 죽는 경우는 랭작이 거의 불가능하며, 파티에서 받아주지도 않습니다. 따라서 무기는 공격력이 가장 약한 빗자루를 많이쓰며, 응용검술과 검술을 스킬북에 넣어놓고 오면 좋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멘토 활용법이 있습니다. 멘토란 무엇이냐. 멘토는 렙 40이하의 캐릭이 파티에 있을 경우, 함대관리 창에서 그 캐릭을 멘토로 설정할 수 있는데, 멘토로 설정할 경우에는 데미지와 피통이 대폭 감소합니다. 따라서 몹이 잘 안죽으므로 콤보쌓기가 용이합니다. 부캐하나 데리고 가면 좋겠죠?

 

 * 랭작 장소 : 카이로 도시 밖

   - 몹의 레벨은 40~ 55로 높습니다만, 전투렙이 낮다고 두려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장비로 커버 가능합니다.

   - 수마트라나 산티아고와 같은 곳도 있지만, 카이로가 인기가 많습니다.

   - 카이로에 들어가서 문넘어로 가면됩니다.

 

 * 랭장 장비 : 방어는 높을 수록 좋으며, 무기는 뎀지가 약할수록 좋습니다.(콤보쌓기위해서)

  - 방어는 아무리 못해도 200이상은 맞추는 것을 추천합니다. 안그러면 죽을 위험이 굉장히 높습니다. 특히 저랩이라면  피통이 작기때문에 마비걸렸을때 못버팁니다. 300이상되면 좋겠지만 비싸므로...

  - 무기는 빗자루가 공격력 4이므로 좋으며, 이빠진 롱소드(?)와 같은 아템도 괜찮습니다. 결론은 공격력만 낮으면된다는것.

 

 * 육상전 보조 아이템 : 물약(개인용, 복수용), 최루가루, 도취되는 술

  - 육상전에서 아이템 사용방법 : 장비창에 보면 좌측 하단에 육상전 등록 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각종 아이템을 사서 4개까지 등록가능합니다. 등록을 하지않으면 육상전시 아이템창에 아무것도 뜨지않습니다.

  - 치료약 : 싸우다가 피통 채워줍니다. 파티원 전체를 위한 복수용과, 혼자만을 위한 개인용이 있습니다.

  - 최루가루 : 눈을 멀게하여 상대의 공격을 제한하므로 필수입니다.(카이로 도구상이 팜. 개당 150두캇)

  - 도취되는 술 : 파티원 모두가 3개씩 스킬을 모으면, 콤보를 날리기전에 이 아이템을 날려줍니다. 이유는 몹이 스킬을 사용할  경우에 콤보가 무효화되는데, 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몹이 스킬과 아이템을 사용하지 못하므로 써주는것이 좋습니다.

 

4. 기타

 * 자신의 랭크가 몇인지 보고 싶다면, 장비창을 열어 좌측 하단에 '무기숙련 정보'를 클릭하시면 이해도와 랭크가 나옵니다.

 * 게이지 활용법 : 육상전투가 시작되면 오른쪽 하단에 분홍색으로 게이지가 조금씩 찹니다. 기술이나 아이템을 사용하려면  게이지가 필요하므로 전략적으로 사용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피가 없는데 게이지가 부족하면 물약을 못먹습니다. 그럼 죽죠.

 * 전투에서 패배시 아이템을 뺏길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뺏겼을 경우에는 탐색스킬을 통해 일정확률로 찾을 수 있습니다.

 * 파티를 맺고 랭작할 시에 자신의 계열 기술이 몇개 활성화 되었는지 서로 알려줍니다. 예를들어, 파워랭작을 하고 있을경우 파워 기술이 3개 뜨면 파창에 '3' 이런식으로 써주는것이죠.

 * 잡스킬이 떳을 경우 : 파워랭작하는데 퀵기술이 떳을 경우 필요없으므로 그냥 몹에게 써줍니다. 그럼 비칸에 다른 기술이 활성화 되겠죠? 대신 41렙의몹은 피통이 작고 약하기때문에 잡기술을 막 날리면 콤보쌓기도전에 피가 다까입니다. 따라서 눈치보면서 파워2 퀵1 이렇게 뜨면, 그냥 파워2개만쓰고 하나는 안쓰고 버리는겁니다. 상황봐서 잡스킬 날려도되겠으면 쓰시면됩니다.


출처는 대항해시대 인벤 월풍향님의 글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8&l=109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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