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 정기선(리푸테 호)에 대하여

Posted by ΗΕΠΓΥ♪
2014. 4. 2. 17:13 대항해시대/항해정보 ♪

위키에 있는 글과 중복이었네요. '길드무역'으로 검색하시면 더 잘 나와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헬리오스서버 세렌디피티 길드소속 여해적비앙카입니다^^

'길드 정기선(리푸테 호)'이란 것이 생긴지도 꽤 되었고, 많은 길드들이 개통시켜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헌데 길드정기선에 대한 정보는..그닥 알려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건이 되는데도 불구하고.. 굳이 개통시킬 필요성을 못 느낀채 관심 밖에 두고 있는 분들 또한 많은 것 같네요.

지난 크리스마스 이벤으로..장작이 많이 풀려서인지 리스본에 있다보면 장작을 산다는 외치기는 전에 비해 눈에 띄게 줄어들었는데
대장공 도구를 구한다는 외치기가 심심치않게 올라오더군요. 저로서는 살짝 의아(?)한 상황이었죠.
길드정기선이란 시스템 덕분에 이제 대장공도구는 많은 분들이 자신이 필요한 정도는 자급자족 가능할 것이라 멋대로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길드정기선을 활용하는 방법은 무궁무진 합니다. 개통시키는 노력에 비해 그 활용도는 어마어마하다고까지 생각합니다.
길드정기선을 개통시키면, 매달 대장공도구 500개를 받을 수도 있구요. 좀 과장된 말이긴 하지만..그렇다고 거짓도 아닙니다^^;
이제 길드정기선 이란 것에 관심이 좀 생기시나요^^? 그럼 길드정기선을 운항시키는 방법과 이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길드 정기선을 운항시키기 위해서는 우선 동아시아 국가중 1곳에서 '길드무역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길드무역과 길드정기선에 관한 내용은 이미 미르에 올라왔던 적이 있습니다.
http://dhoguide.com/2510182
위의 링크에 잘 정리되어 있으니 이를 참조해주세요^^


● 길드 정기선 운항
  - 길드 정기선을 운항시키는 방법은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첫째 길드무역 허가를 받고, 둘째 길드 업적포인트를 쌓는다, 입니다.
  - 이후의 글은 리스본에 위치한 길드가 포항과의 길드정기선을 개통시키는 것을 예시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길드무역 허가
     - 길드 마스터가 포항 도시관리에게 개인무역 허가와는 별도로 길드무역 허가를 획득.(선물도 4천)
     - 이후 길드 업적포인트 적립 가능.

  2. 길드 업적포인트
     (1) 길드 정기선을 운항시키기 위한 업적포인트  =  (길드 인원수+1) x 500
          - 따라서 길드 인원이 적으면 적을수록 개통이 용이함.(인원수 기준일이 언제인지는 확실치 않음)

     (2) 업적포인트 적립 방법
          가. 포항에서 직접 남만무역(비추천)
               - 길드원이 포항에서 남만 무역시 쌓이는 개인 문화권 공헌도의 일정 비율이 길드 업적포인트로도 누적
                 (포항과의 교역시에만 길드 업적포인트가 누적됨. 한양, 부산에서는 개인 공헌도만 누적)

          나. 길드관리국에서 길드무역 실행(추천)
               - 단일 품목 1회 10~100개 가능.(길드무역으로 누적된 포인트에 의해 매달 15일 길드관리국에서 해당 문화권의 교역품 보상. 최대 50개)
               - 연속 실행 불가. 부메랑 필요.(캐쉬템 '재무역 허가증' 사용시 연속 실행 가능)
               - 남만무역과 마찬가지로 상태이상, 재고상태 등에 의해 업적포인트가 감소할 수 있음.
               - 포항 기준 불경기가 아닐시, 유리세공100개 33점, 대리석 100개 31점, 사과식초 100개 30점.(호경기시 포인트량 증가)
               - 길드무역을 위한 교역품은 길드소재 도시, 무역도시, 자신의 거래랭 등을 고려하여 몇종류를 시험해본 후 선택하는 것을 추천.







               - 업적포인트가 감소하는 스샷을 찍으려고 했는데 오히려 오르더군요;; 확인해보니 호경기 상태였습니다.


● 길드 정기선 개통시 혜택
  1. 길드 정기선(리푸테 호) 이용
     - 모든 길드원이 길드정기선을 이용할 수 있음.(이용시 업적포인트 10 소모 ← 왕복 요금)
     - 동아시아 입항허가가 없어도 이용 가능. 해상으로 나갈 순 없으나 포항과 포항서쪽 필드로는 나갈 수 있음.
     - 짝수시 정각 길드 소재지 출항 → 35분후 무역도시 도착/대기 → 홀수시 정각 무역도시 출항 → 35분후 길드 소재지 도착/대기 반복



     - 길드정기선이 개통되면 항구에 스샷과 같은 길드정기선 버튼이 생성됩니다.

  2. 장인의 대장공 도구 보상
     - 길드정기선 개통 여부와 상관없이, 길드 업적포인트 6000~6500 정도면 보상 받는 것으로 추측중.
     - 매달 15일 이후 모든 길드원은 포항 무역상인에게서 대장공도구 10개씩을 받을 수 있음.
     - (당연하겠지만) 바디랭귀지 또는 조선어가 있거나, 둘 다 없다면 조선어 공유를 받아야 보상 받을 수 있음.
     - 바랭조차 못 배운 부캐의 경우, 대상도시가 포항이라면 튀니스에서 파는 알타이어번역메모를 들려주면 됨.


● 길드 정기선 이용시 주의사항
  1. 리스본에서 길드정기선을 타고 포항으로 이동했던 사람만 다시 포항에서 길드정기선을 타고 리스본으로 복귀 가능
     - 직접 항해하여 포항에 간 사람은 길드정기선 복귀편 이용 불가.
  2. 길드정기선 승선 후 긴 잠수는 낭패를 볼 여지가 다분함
     - 한 척의 배(리푸테 호)가 24시간 왕복 운행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목적지에서 시간 맞춰 내리지 못하면 2시간을 날려버릴 수 있음.
       (지하철에서 조는 것과 같음)
  3. 승선 후 캐릭터 변경, 로그아웃을 해도 계속 배를 타고 있는 상태로 유지
     - 일단 승선하였다면 도착시간 전까지 다른 캐릭터로 볼일을 보아도 괜찮음.


● 길드 정기선의 활용
  1. 모험
     - 마르 파시피코, 여행의 끝, 동쪽 땅끝의 갈라파고스, 동방의 광맥 등의 퀘스트는 더이상 즈질퀘스트가 될 수 없다.
     - 복귀시 한양 해양퀘스트 '리스본으로 보내는 서간'을 수행하면 알선서가 무려 6장이 생긴다.

  2. 교역
     - 포항이 전염병이라 고구마 1500을 날라서 산초 500개를 받았다. 몇번 더 나르고 싶은데 그럴수록 고구마적재량이 줄어들 건 뻔하다.
       누가 산초 좀 잠시 맡아줬으면 싶다. → 상대카를 태운 부캐를 포항에 상주시켜 임시 물류창고로 활용한다.
     - 아직 남만은 힘들고 육메를 나르는데, 헐~ 아프리카 서쪽과 동쪽이 무법이 되었다. 교역은 해야겠는데 무서워서 갈 수가 없다.
       → 길드정기선을 타고 가서 육메를 푸고 태평양으로 복귀한다. 시간만 잘 맞으면 지체없이 반복 가능하다.

  3. 전투
     - 공유창고가 없어도 동아시아나 동남아에서 군렙을 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 대포나 장갑이 필요하면 부캐로 사서 정기선 태우면 된다.
     - 강증 작업을 하기가 쉬워진다. 무역도시가 마카오라면 말할 것도 없다.
     - 승선권이 없고 동아시아가 무법이라도 단수이가 무역도시라면 아무런 부담도 없이 홍마오청 던전 탐험이 가능하다.
     - 던전 탐험중에 쌓이는 남만물품이 더이상 계륵이 아니다. 파기하거나 탐험을 중단하지 말고 교역과 마찬가지로 부캐에 넣어두자.




이상 길드정기선에 관한 내용과 제가 길드정기선을 활용했던 방법들을 예를들어 봤습니다^^;
소속길드가 있으나 아직 길드정기선은 개통되지 않으셨다면,
또한 길드가 없더라도 길드정기선을 개통시켜 그 혜택을 받고 싶으시다면,
전자라면 길마님께 업적포인트는 내가 쌓을테니 어서 길드무역허가를 받아달라고 독촉하시고,
후자라면 길드자리에 여유가 있는 제노바.튀니스 등에 직접 자신만의 길드를 만들어서라도 이용할 수 있겠지요.

괜한 글인가 싶어 굳이 올리려고 하지 않았는데..
매달 대장공도구 10개의 혜택이라도 바라마지 않을 분이 이것을 모르고 계실까 싶어 급히 올려봅니다.
늦은 감이 없잖아 있지만..OTL
길드무역을 이용해 업적포인트를 올리면 어렵지만은 않으니..
바로 이번달부터 혜택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15일 이전에 어서 달리세요^^



출처 : http://dhoguide.com/3423311 by 미르 여해적비앙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