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만 마구 교역 유틸 v.1.31

Posted by ΗΕΠΓΥ♪
2013. 11. 25. 09:37 대항해시대/항해자료 ♪

안녕하세요. 에이레네에서 놀고 있는 마구벌어입니다.


마구 교역품 선택 도우미 다운받기 :  

MaguProductSelectionHelperV1.31.exe

도우미 받으시는 분들 오류보고 부탁드립니다. 특히 교역품 이름 잘못된 것 (스타아니스 빼고 ^^;;) 제보 부탁드려요.
소흥주가 맞는지 사오싱주가 맞는지도 헷갈리고, 기타 게임을 제대로 안하니 리습에서 확인가능한 물품이 적네요. ^^;;

마구 교역품 선택 도우미

1.31 -> 단가 수정 (호필 터키, 라한과 터키, 오수 브리튼, 고묵 북유럽)
1.3-> 중국 교역품 단가 업데이트 (스타아니스->스타아니 표기)
        대만교역품 굴->굴조개
1.2-> 교역품 이름 옆에 카테고리 추가
1.101 -> 가격수정 (브리튼 명주  51500, 북프랑스 안동소주 51400, 북프랑스 인삼 46800)
1.1-> 대만 교역품 단가 (벼리님 표에 올리신 유럽자료만) 입력 완료.
        전체적으로 가독성 높이기 위해 색칠.
        중간 버튼 글씨 축소 (오렌님 건의)
        표부분 정렬기능 추가 (단가 높은 순으로 자동 정렬)
        기타 외관적 부분 크기등등 세세조정
1.0 -> 조선과 일본 교역품 정보만 입력된 상태로 테스트를 위해서 일단 올려봅니다.

마구 교역 계산기 다운받기 :

MaguTradeCalculatorV1.2.exe


마구 교역 계산기
1.2 -> 발주서 장수를 발주서 가격 옆에 표시하도록 했습니다. (오렌님 건의)
         누적 계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오렌님 건의)
         TXT 출력부분 지출계산을 더 상세하게 표시하도록 바꾸었습니다.
1.1 -> 어수선한 외관정리를 일단 해봤습니다.
         입력칸과 출력칸을 늘려서 큰 숫자도 입력 출력이 가능하도록 해봤습니다.
         발주서 가격에도 소수점을 넣을수 있도록 손봤습니다.
==============================================================================

마구 타이머, 마구 선박가격 계산기등 틈새시장을 위한 유틸 목록에 하나 더 추가하려고 팁게에 글 올려봅니다.
오늘 소개할 허접 유틸은 '마구 교역 계산기' 입니다.

몇일전에 동아시아 남만 무역에 뛰어들어서 설탕도 날라보고, 동광석도 날라보고, 고구마도 날라보고 기타 등등
이것저것 품목을 바꾸어 열심히 날라봤는데, 매번 교환비율은 안습하게 나오고, 거기다가 툭하면 불경기떠서,
이게 교환하면 이익인지 손해인지도 제대로 분간이 안가더군요.

계산기를 두드리면 손익이 나오긴한데, 계산할게 많아서 일일이 계산하기 귀찮을 듯싶고요.
그래서 솟구치는 창작욕구(라고 쓰고 잉여력이라고 읽어야겠죠? ^^;;)을 발휘해서 계산기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외관은 아래와 같고요. (1.1로 업데이트하면서 약간은 정리해봤습니다만 성격상 이정도가 최선인듯.. ^^;;)


입력칸에 이름과 숫자를 넣어주고 계산하기를 누르면 바로 계산되도록 만들었습니다.
입력칸에 타이핑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다음 입력칸으로 이동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엔터키가 탭키 역활을 해줘서 빠르고 편하게 입력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설명을 좀 하자면...
주는 개수는 동아시아 교역소에 넘기는 교역품 개수입니다.
받는 개수는 동아시아 교역서에서 받아오는 교역품 개수입니다.
교환비율에는 위에 보이듯이 소수점을 넣어도 됩니다.
교역품 이름은 안넣어도 계산하는데 상관없지만 TXT 출력을 해서 보존할때는 넣어주는게 좋겠죠?
지출에 구입단가는 교역품 1개의 구입가격입니다. 단위는 두캇입니다. 주는 개수는 넘기는 총 개수고요.
1회 구입개수는 발주서 써서 1회에 구입가능량입니다. (주는 개수)/(1회구입개수) 에서 소수점 버림으로 발주서 갯수를 계산하고요.
길사에서 교역품을 사서 가져갈 경우, 구입단가에 길사가격을 넣고, 1회구입개수와 발주서가격을 0으로 남겨두면 되겠죠?
수입 계산 부분에서 매각 단가 단위는 만두캇이고, 역시 소수점을 넣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노란 결과부분은 2번쨰 박스와 3번쨰 박스 내용으로 계산한 결과입니다. (1번째 박스 내용은 연관이 없습니다.)
동아시아 남만 무역을 염두에 두고 만들었지만, 일반 교역 이익 계산에도 쓸수 있을 것 같네요.
(육메 계산을 예로들면 주는 개수 받는 개수 똑같이 배에 싣는 양을 넣어주고 기타 해당 숫자 넣어주면 이익 계산 되니까요.)

모든 내용을 입력 안하고 필요한 부분만 입력해서 계산하기를 눌러도 상관은 없을겁니다.
TXT 출력은 계산 내용을 TXT 파일로 보존 가능하도록 아래처럼 TXT 편집 화면이 나오게 만들었습니다.



역시 파일 1개짜리 실행파일인데, 실행 위치 저장을 위해서 ini 파일을 생성시키고 TXT 저장을 하려면
폴더 하나를 만들어서 실행파일을 넣어주고 실행시키면 편할 것 같습니다.

테스트는 윈 XP와 2000에서 자체 테스트 된 상태이며, 오렌님 테스트 결과 윈7에서도 문제없이 사용가능합니다.
대충 혼자 테스트해봐서 큰 버그는 없어보이는데 혹시 문제점이나 개선 의견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마구 교역품 선택 도우미도 추가로 올립니다.
벼리님과 제레미아님의 자료를 입력해넣어서 좀더 검색이 쉽도록 만든 유틸입니다. 자료 만드느라 고생해주신 벼리님과 제레미아님께 감사드립시다. ^^;;;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강추와 추천의 기준은 벼리님과 제레미아님 기준인 48000두캇을 기준으로 구분했습니다. 40000 이하는 표시 안합니다.
중요 버그 발견와 대만 교역품 추가 가격 공개(엑셀 이외 수단으로...ㅠ.ㅠ) 또는 중국 패치가 이루어지면 추가 패치하겠습니다.
틀린 내용이나 개선의견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그럼 순항들 하세요. 



출처 : http://dhoguide.com/?mid=dho_tips&sort_index=voted_count&order_type=desc&document_srl=3094547 by 미르 마구벌어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