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몽키를 이용한 네이버 블로그 우클릭 해제 (파이어폭스)

Posted by ΗΕΠΓΥ♪
2012. 10. 8. 13:57 자유공간/ⓘⓝⓕⓞ ♪


1.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그리스 몽키를 설치합니다.

  ▶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greasemonkey/




2. 이제 그리스몽키에 스크립트를 추가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로 이동후 Join 아래 보이는 검색창에 naver를 검색합니다.

  ▶ http://userscripts.org/




3. naver를 검색하면 7개의 스크립트 목록이 뜨는데 가장 위에 있는 Anti-Disabler for Naver를 클릭합니다.

추가로 네이버 광고를 제거할 수 있는 스크립트를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4. 설치페이지로 이동을 했으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인스톨을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5. 이제 설치가 끝났습니다. 참 쉽죠? 우클릭 및 드래그가 가능한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Anti-Disabler for naver를 설치함으로써 텍스트를 복사할 때 따라다니던 출처 표시도 제거됩니다.


※ 경고 (WARNING): "저작물의 불법적 이용을 반대합니다. (IDISAGREE with the illegal use of the copyrighted materials.)" 이 스크립트는 콘텐츠 이용 허락을 받은 상태나 한국 저작권법 제30조 사적복제 조항에 따르는 조건에서 콘텐츠 이용이 용이 하도록 하기 위해 고안된 스크립트입니다. 네이버 카페나 블로그에 있는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이 있으며, 사용 시 원작자에게 허락을 받거나 원작자가 미리 정해놓은 사용권(License)에 따라 콘텐츠를 이용해야 합니다.


출처: http://reignman.tistory.com/trackback/300